‘소비자행복’이라는 아직은 생소한 마케팅 이론을, 경영학과 심리학 이론이 뒷받침된 스토리텔링의 형식으로 독자에게 소개한다. 저자는 오랜 시간 여러 경로로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의 성인을 대상으로 ‘나는 행복한 소비자’라는 에세이 259편을 수집했는데, 그 내러티브를 분석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5가지 행복의 원천, 14가지 소비자행복의 유형을 소개한다.
: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하며 느끼는 행복감은 우리 삶의 행복까지 높일 수 있다. 이 책은 바로 이 전제에 입각해 수많은 소비자들의 생생한 체험과 저자의 탁월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행복으로 가는 길을 명쾌하게 제시하고 있다. 행복으로의 여행을 떠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믿음직한 안내자로 이 책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