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의 역사가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학자마다 사회과교육론에 대한 시각이 다소 차이가 나면서도, 임용고사 출제의 과정에 서로가 만나 그러한 시각의 차이가 대화를 통해 좁혀지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총 12장으로 구성하되, 각 장의 마지막마다 그 장의 내용과 관련되어 그동안 기출된 초등 및 중등 임용고사 문제를 다루었다.
머리말 2
이 책은 총 12장으로 구성하되, 각 장의 마지막마다 그 장의 내용과 관련되어 그동안 기출된 초등 및 중등 임용고사 문제를 다루었다. 교과교육론의 역사가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학자마다 사회과교육론에 대한 시각이 다소 차이가 나면서도, 임용고사 출제의 과정에 서로가 만나 그러한 시각의 차이가 대화를 통해 좁혀지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러므로 임용고사 기출 문제를 다룬다는 것은 역사가 그리 길지 않은 사회과교육론에서 관련 학자들의 합의의 산물을 다루는 것과 같아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보고, 각 장마다 관련된 내용의 임용 기출문제를 다루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