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tvN <수요미식회>에 출연해 전문가다운 조언과 섬세한 맛 표현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요리연구가 홍신애 저자가 가족을 위해 준비했던 365일 집밥을 그대로 재현한 책이다. 맛있는 밥을 짓는 법부터 시작해, 기본 양념장과 육수, 김치, 장아찌, 과일청 만드는 법, 제철 재료로 깔끔한 맛을 낼 수 있는 32개 정식 세트, 총 127가지 메뉴들을 공개했다.

'홍신애식 집밥'에서 저자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건강한 쌀로 고슬고슬 잘 지은 '밥'이다. 그녀는 밥만 맛있어도 몇 가지 반찬만 더하면 맛있는 밥상을 차릴 수 있다고 말한다. 밥은 반찬의 맛을 제대로 살려 밥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한편, 우리 몸에 이로운 다양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7만 손님들과 수많은 미식가들이 칭찬하는 가정식 백반집 '쌀가게 by 홍신애'를 오픈할 때도 저자가 가장 신경 쓴 식재료가 '쌀'이었다고 한다.

한국과 일본의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수많은 쌀을 구입해 다섯 개의 압력 밥솥으로 끊임없이 테스팅하는 바람에 이게 대체 무슨 소리냐며 이웃에서 찾아올 정도였다고 한다. 책 속에서 저자는 어떤 쌀을 고르고, 어떻게 보관하고, 어떻게 조리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일러준다.

: 홍신애 저자는 맛을 잘 설명합니다. 머릿속에 맛을 세밀히 그리고 있기에 가능한 일이지요. 그러니 그녀의 요리는 재료의 다룸에 논리가 서 있고 지향하는 맛이 뚜렷합니다. 이 책으로 사계절 그녀의 밥상을 받을 수 있으니 행복합니다.
박용우 (의학박사/가정의학과 전문의)
: '쌀가게 by 홍신애'는 저자가 가족을 위해 내놓았던 음식을 매일 선보이는 밥집입니다.
고슬고슬 잘 지은 밥에 몇 가지 반찬만 있어도 이렇게 감동적인 밥상을 차릴 수 있구나 깨닫게 해준 곳이지요. 이곳의 단골손님으로서, 3년 동안 다녀간 7만 손님들이 검증한 '홍식애식 집밥 레시피'를 적극 추천합니다.
: 요즘은 사철 볼 수 있는 식재료도 많지만, 자연의 섭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제철 재료야말로 맛뿐만 아니라 영양적인 측면에서도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제철에 나는 재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계절별 정식을 세트로 구성해 제안하고 있기 때문에 국 따로, 밥 따로, 반찬 따로 메뉴를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곳곳에 등장하는 이야기를 통해 저자의 식재료에 대한 철학을 엿볼 수 있고 재료 특성에 맞게 세심하게 알려주는 요리 팁 또한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