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잘나가는 사업가처럼 고급스러운 정장을 입은 채 의기소침한 표정을 짓고 있는 사람과 노숙자처럼 허름하고 더러운 옷을 입은 채 자신감 있는 표정을 짓고 있는 사람 중 누가 더 사회적으로 성공했을지 예상해 보라는 질문을 받았다고 가정해 보자. 사람들은 과연 누구를 선택할까? 대부분 멋있는 정장을 입은 사람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할 것이다. 하지만 실제 실험 결과는 정반대다. 많은 사람들이 허름한 옷차림에 당당한 표정을 짓고 있는 사람을 선택한다.

제시카 트레이시 브리티시콜럼비아대 심리학 교수는 이렇게 상식을 뒤집는 사람들의 선택의 이면, 즉 우리가 인식하는 성공의 가치에는 ‘프라이드(Pride)’라는 감정이 깔려 있다고 주장한다.

캐나다 정부의 지원을 받아 자아와 감정 연구소(Self&Emotion Lab)을 운영하고 있는 제시카 트레이시 교수는 우리의 인생을 바꿀 새로운 도전을 하게 만드는 주요한 힘이 바로 프라이드라고 보고, 다윈의 진화론에서 폴 에크먼의 감정연구까지 학계를 넘나들며 프라이드에 대해 연구해 왔다. 이 연구는 발표되자마자 전미 심리학계에 반향을 일으키며 NPR, BBC, <뉴욕타임스>를 비롯한 각종 언론에 보도되고 수백 개 논문에 인용되었다. 이 책 『프라이드』는 바로 그러한 십여 년간의 연구가 고스란히 담긴 제시카 트레이시 교수의 첫 대중서로, 우리를 성공으로 이끄는 프라이드의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첫문장
'울트라마라톤 맨'으로 널리 알려진 딘 카르나제스Dean Karazes는 전 세계에서 가장 긴 거리를 가장 오래 쉬지 않고 달린 인물이다.

스티븐 핑커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Rationality』(Viking, 2021)의 저자)
: 프라이드 그리고 성취, 야망, 오만과 같은 감정들은 심리학에서 간과되어 왔다. 제시카 트레이시 교수는 연구와 실생활의 인간성을 아우르는 생생한 묘사를 통해 어떻게 프라이드가 우리의 깨어 있는 삶에 침투하고 사회를 구축해 나가는지를 자기만의 통찰력을 잃지 않으면서도 과학적으로 보여 주었다.
다니엘 핑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드라이브Drive》, 《파는 것이 인간이다To Sell Is Human》 저자)
: 제시카 트레이시 교수는 프라이드가 오명을 썼다고 이야기한다. 그녀로 인해 프라이드는 미덕에 가까워졌다. 이 멋진 책은 프라이드가 어떻게 인간의 본성 중 일부이며 선한지를 보여 준다.
대니얼 길버트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 교수이자 <행복에 걸려 비틀거리다> 저자)
: 고귀한 기쁨이자 죄악, 인간 경험의 필수 요소, 프라이드에 대한 통찰력 있고 매혹적인 탐구.
로버트 치알디니 (애리조나 대학 교수,《설득의 심리학》 저자)
: 선입견을 완전히 비틀어, 자부심이 피해야 할 부도덕한 감정이 아니라 인간 본성에 타고난 미덕임을 보여 주었다. 프라이드를 가져도 마땅할 정도로 이 작업을 명확하고 매혹적으로 해냈다.
앤절라 더크워스 (펜실베니아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GRIT 척도의 공동 개발자, 《그릿》 저자)
: 경이롭다. 제시카 트레이시 교수는 자부심이 문제가 아니라, 칭찬을 갈구하는 것이 우리를 문제로 끌고 간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애덤 그랜트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 교수·《싱크 어게인》 저자)
: 이 책은 무엇이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하는가에 대한 나의 믿음에 반론을 제기하고, 나를 멈춰서게 만들었다. 제시카 트레이시 교수는 프라이드에 관한 세계적인 전문가이며 이 책은 강의실 맨 앞에서 그녀의 강의를 듣는 것과 같다.
프란스 드 발 (에모리대 심리학과 석좌교수, 《침팬지 폴리틱스》 저자)
: 프라이드는 우리를 성공과 성취로 안내하는 동시에 오만과 나태로 끌고 간다. 제시카 트레이시 교수는 인류 역사의 근원을 추적하며 모든 인간이 프라이드를 같은 방식으로 느낀다는 것을 알아냈다. 프라이드의 필수불가결함과 함정을 다루며 눈이 번쩍 뜨이는 논지를 전개하는 책이다.
: 복잡한 감정, 프라이드를 고찰하는 아주 흥미로운 방법.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성공에 관한 새롭고 매혹적인 제안. 특별한 목표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조슈아 그린 (《도덕적 부족(Moral Tribes)》의 저자)
: 부르키나파소의 작은 마을에서 백악관을 거쳐 맹인 유도 선수까지 제시카 트레이시 교수는 가장 양면적인 인간의 감정, 프라이드를 폭넓게 이야기한다. 그녀는 프라이드에 관해 세계에서 가장 선두적이고 과학적인 전문가이며, 그 누구보다 심리학계의 주요한 인물이다. 이 멋진 책은 그녀 시각의 본질이다.
라이브러리 저널
: 프라이드란 무엇인가? 올림픽에서 이긴 운동선수의 기쁨인가, 부유한 사업가의 과시인가? 심리학자이자 감정과 자아 연구소장인 제시카 트레이시 교수는 둘 다라고 말한다. 프라이드는 성공을 얻도록 사람을 고무시키기도 하고, 성취보다는 힘을 추구하도록 뒤틀리기도 한다.

최근작 :<프라이드>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97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 여자 대학교에서 중문학을 공부했고, 영문책과 중문책을 번역한다. 옮긴 책으로 『웃음이 닮았다』, 『온더무브』, 『색맹의 섬』 등을 비롯해 『다정한 것이 살아남는다』, 『해석에 반대한다』, 『즉흥연기』, 『맹신자들』, 『어셴든』 등 다수가 있다.

알에이치코리아(RHK)   
최근작 :<일 잘하는 사람의 말은 이렇게 시작합니다>,<웨이스트 랜드>,<타임박싱>등 총 1,176종
대표분야 :교육/학습 2위 (브랜드 지수 203,871점), 부동산/경매 4위 (브랜드 지수 171,725점), 과학소설(SF) 6위 (브랜드 지수 159,28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