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우리 고전 재미있게 읽기 시리즈. 조선 순조 때 암행어사 박내겸이 쓴 「서수일기(西繡日記)」를 바탕으로 쓴 글이다. 「서수일기」는 평안도 암행어사 일기라는 뜻이다. 이 책은 「서수일기」에 한 번 등장하는 복남이를 주인공으로 삼아 먹을 것밖에 모르던 말썽꾸러기가 암행어사 박내겸을 따라 평안남도에 가서 활약하며 자신의 꿈을 찾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렸다.

또한, 박내겸이 암행어사로 임명되는 장면부터 암행어사 출또 후 임금께 올릴 보고서를 작성하기까지 암행어사의 임무와 역할이 꼼꼼하게 기록되어 있다. 암행어사 박내겸은 4개월에 거쳐 평안남도를 두루 돌며 민심을 살피고 출또 후에는 수령들의 잘잘못을 따지고, 한양으로 돌아오는 길에는 임금께 올릴 서계와 별단을 작성한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여러 가지 역사 정보를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다.

최근작 :<초등 학년별 기관선정 필독서 세트 : 6학년 - 전5권>,<백성을 위한 조선의 신도시>,<그림으로 보는 조선왕조실록 세트 - 전5권> … 총 65종 (모두보기)
소개 :우리 소리와 고전을 사랑하는 어린이·청소년 책 작가입니다.《판소리 소리판》으로 우리교육 어린이책 작가상 기획부문 대상, 《우리 역사에 뿌리내린 외국인들》로 국경을 넘는 어린이 청소년 역사책 대상 《매 맞으러 간 아빠》로 아르코 문학창작기금을 받았습니다. 그밖에《암행어사를 따라 간 복남이》, 《무덤이 들썩들썩 귀신이 곡할 노릇》, 《토끼전: 배 속 간을 어찌 내고 들인단 말이냐》, 《삼국의 아이들》, 《누가 소리의 주인인가》, 《화랑 따라 구석구석 경주 여행》 등을 썼습니다.
최근작 :<무진기행 「김승옥」>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에서 판화를 공부하고 독일에서 공부하며 작품 활동을 했습니다. 지금은 그림책과 동화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글을 읽으며 상상한 이미지를 표현해 내는 일이 즐겁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나는 수요일의 소녀입니다』 『옥상정원의 비밀』 『우주비행사 동주』 『독립군 소녀 해주』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원에서 사학을 전공하고, 한국고전번역원 부설 고전번역교육원에서 한문을 공부하였습니다. 현재 한국고전번역원 수석연구위원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조선왕조실록, 『승정원일기』, 『일성록』 등의 번역에 참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