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한국고전선집 시리즈. 인조 14년(1636)에 병자호란이 일어났다. 임진왜란이 끝난 지 40년도 채 안 되어 일어난 이 전쟁에서 조선은 월등한 군사력을 가진 청나라 군대의 공세에 두 달도 버티지 못하고 패배했다. 이 패배로 인조는 청나라 태종 앞에 나아가 굴욕적인 맹약(盟約)을 맺고 신하가 되었다. 이때 항복을 반대하고 결사 항전을 주장했던 척화파의 대표적인 인물이 바로 청음 김상헌이다.

김상헌의 문집 '청음집'에는 김상헌과 그의 시대를 고스란히 담아 낸 방대한 양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청음집'을 통해 우리는 피상적, 단편적으로 이해했던 그의 인물 면모와 당시 역사 현장을 좀 더 구체적, 종합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구체적인 상황은 달라도 역사의 길 위에서 비슷한 양상은 늘 반복된다. 과거 역사 속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처리했던 과정들을 통해 현재 우리가 처한 상황을 냉정하게 바라보고 해결할 수 있는 단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선집은 11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상헌에 대한 후대의 평가를 모은 마지막 장을 제외한 나머지 10개의 장은 김상헌의 삶의 궤적을 따라 시기별로 구분한 것이다. 시기별로 주요 작품을 정선(精選)하여 번역하고, 각 작품 뒤에 작품을 짓게 된 배경 등을 설명한 평설을 실어 작품 이해를 도왔다.

최근작 :<청음집>,<남한기략>,<남사록>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외로운 밤 찬 서재서 당신 그리오>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1957년 충북 괴산 연풍에서 태어났다. 충남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학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민족문화추진회 부설 국역연수원을 졸업하였다. 2018년에 한국고전번역원에서 정년퇴직하고 한국고전번역원 번역자문위원으로 있다. 조선왕조실록과 《승정원일기》의 번역에 참여하였다. 번역서로 조선왕조실록과 《승정원일기》(고종) 외에 《해동역사》, 《백제사자료집》, 《잠곡유고》, 《학봉전집》, 《지산집》, 《사계전서》, 《우복집》, 《청음집》, 《삼탄집》, 《동명집》 등 19종 70여 책이 있다.

최근작 :<우리가 만난 신비한 소녀>,<아하! 자연에서 찾은 비밀>,<1등 했는데 왜 훌륭한 사람이 아니에요?>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한문으로 된 우리 고전을 우리말로 번역하는 한국고전번역원이란 곳에서 일하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는 《한문에게 말 걸 기》, 《선비들과 보내는 하루》, 《생각, 세 번》, 《1등 했는데 왜 훌륭한 사람이 아니에요?》, 《아하! 자연에서 찾은 비 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