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SW 교육을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언플러그드 놀이 교육 책이다. 소프트웨어 교육이 무엇인지도 잘 모르겠고, 당장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부모님들도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의 첫 소프트웨어 교육을 시작할 수 있다.
이 책은 딱딱한 교재가 아닌 아이들이 직접 할 수 있는 간단하고 재미있는 놀이로 되어있다. 다양한 사진과 일러스트로 되어있는 설명을 따라 놀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컴퓨터의 원리와 컴퓨터 과학을 배울 수 있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컴퓨팅 사고력도 발달시킬 수 있다.
또한 놀이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컵이나 빨대 등의 준비물로 되어있고, 부록으로 놀이에 필요한 활동지도 제공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아이와 함께 언플러그드 SW 놀이를 할 수 있다.
최근작 : | <코딩수학동화 팜 2 : 도형 농장>,<챗GPT 교과서>,<구글로 시작하는 디지털 수업> … 총 69종 (모두보기) | 소개 : | 초등 교사로 19년 동안 재직 후 작가이자 연구자로서 새로운 길을 걷고 있습니다.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컴퓨터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세종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서울교육대학교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칩니다. 《한 권으로 배우는 초등 SW 교육》, 《이야기와 게임으로 배우는 스크래치》, 《학교 수업이 즐거운 엔트리 코딩》, 《WHY? 코딩 워크북 시리즈》, 《언플러그드 놀이책 시리즈 1~5권》, 《소프트웨어 수업백과》, 《즐거운 메이커 놀이 활동 1~2권》, 《호시탐탐 코딩 시리즈》, 《인공지능, 언플러그드를 만나다》, 《인공지능, ... 초등 교사로 19년 동안 재직 후 작가이자 연구자로서 새로운 길을 걷고 있습니다.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컴퓨터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세종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서울교육대학교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칩니다. 《한 권으로 배우는 초등 SW 교육》, 《이야기와 게임으로 배우는 스크래치》, 《학교 수업이 즐거운 엔트리 코딩》, 《WHY? 코딩 워크북 시리즈》, 《언플러그드 놀이책 시리즈 1~5권》, 《소프트웨어 수업백과》, 《즐거운 메이커 놀이 활동 1~2권》, 《호시탐탐 코딩 시리즈》, 《인공지능, 언플러그드를 만나다》, 《인공지능, 스크래치를 만나다》, 《인공지능, 엔트리를 만나다》, 《구글로 시작하는 디지털 수업》,《수업에서 바로 활용하는 챗GPT 교과서》 등을 썼습니다. |
첫 소프트웨어 교육의 시작
컴퓨터 과학과 원리를 배우고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언플러그드 놀이!
이 책은 처음 SW 교육을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언플러그드 놀이 교육 책입니다. 소프트웨어 교육이 무엇인지도 잘 모르겠고, 당장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부모님들도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의 첫 소프트웨어 교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딱딱한 교재가 아닌 아이들이 직접 할 수 있는 간단하고 재미있는 놀이로 되어있습니다. 다양한 사진과 일러스트로 되어있는 설명을 따라 놀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컴퓨터의 원리와 컴퓨터 과학을 배울 수 있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컴퓨팅 사고력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놀이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컵이나 빨대 등의 준비물로 되어있고, 부록으로 놀이에 필요한 활동지도 제공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아이와 함께 언플러그드 SW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곧 의무화 되는 소프트웨어 교육, 언플러그드 놀이로 시작하세요!
우리 아이 첫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준비
컴퓨터 없이 놀이를 통해 컴퓨터의 원리를 배우는 언플러그드 놀이 책!
언플러그드란? 뉴질랜드의 팀 벨 교수와 동료들이 시작한 프로젝트에서 나온 교육입니다. 언플러그드(Unplugged)는 플러그(Plug)를 뽑는다(Un)는 뜻으로 컴퓨터 없이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빨대, 종이컵과 같은 준비물을 가지고 하는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서 컴퓨터의 원리와 컴퓨터 과학을 배우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컴퓨팅 사고력도 발달시킬 수 있는 놀이 교육입니다.
각 놀이는 단계별로 사진과 일러스트를 통해 아이들이 따라 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모님이나 선생님과 함께 따라하면서 자연스럽게 소프트웨어 교육의 바탕을 만들어 갑니다. 또한 각 놀이가 컴퓨터의 어떤 원리와 관련이 있는지, 놀이를 시작하기 전에 알려주고 끝난 후 놀이에서 배운 원리가 생활 속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스페셜 페이지로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어 놀이가 단순히 놀이로 끝나지 않고 원리를 익힐 수 있게 도와줍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빨대와 종이컵과 같은 준비물을 가지고 할 수 있는 놀이로 구성하여 많은 비용 없이도 아이와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놀이에 필요한 활동지를 부록으로 준비해 책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언플러그드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2017년부터 의무화되는 초등학교 소프트웨어 교육,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셨던 분들께 추천하는 책입니다. 어려운 프로그래밍 언어, 딱딱한 컴퓨터 교재가 아닌 실생활에 밀접한 놀이들을 통해서 배우는 첫 소프트웨어 교육! 언플러그드 놀이를 통해서 어렵게 느껴졌던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친해지고, 앞으로의 소프트웨어 교육의 기초를 다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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