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아우구스테 레히너의 서양 고전 시리즈. 게르만의 유일한 신화이자 영웅서사시 가운데 가장 중요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니벨룽의 노래>는 13세기경 쓰인 것으로 추정되는 작자 미상의 작품이다. 용을 물리친 불사의 영웅이자 사랑하는 남편 지크프리트를 죽인 일족에게 복수하기 위해 크림힐트가 훈족의 왕 에첼과 재혼해 복수를 단행하면서 부르군트족이 멸망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는 게르만 민족의 대이동 시기에 구전되어 오던 영웅 설화와 북유럽 신화 등을 영웅서사시 형식으로 집대성한 것이다. 게르만의 영웅 전설들 가운데 ‘지크프리트’ 전설과 5세기경 라인 강 지역에 동고트족이 세운 부르군트 왕국이 훈족에 의해 멸망한 역사적 사건을 결합시켜 장엄하고 비장한 영웅서사시 특유의 분위기를 잘 살려냈다. 게르만 특유의 철저성과 충성심 등 독일 민족의 민족성이 잘 드러나 있으며, 충의와 정절, 신의와 같은 기사도 정신을 충실하게 재현하여 중세 기사 문학 가운데 최고 걸작으로 손꼽힌다.

평생에 걸쳐 고대와 중세의 신화와 영웅 설화를 새롭게 풀어쓰는 작업을 통해 고전의 가치를 널리 알려온 아우구스테 레히너는 지나치게 선정적이거나 폭력적인 장면은 되도록 줄이고, 사건을 빠르게 전개시켜 긴장감을 고조시키면서도 인물 묘사나 감정선 등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이야기 자체에 빠져들게 만든다. 이로써 책은 특히 청소년 문학으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는 한편, 원작을 가장 이상적인 방식으로 소개한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2005년 ‘안데르센 기념일 10대 작품’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일러두기

니벨룽의 노래

옮긴이 해설

네덜란드의 왕자 지크프리트는 용을 물리친 후 그 피에 몸을 적셔 무적의 영웅이 된다. 이후 니벨룽 왕국의 왕들을 물리치고 그들이 소유한 보물을 차지하게 그는, 아름답기로 소문난 부르군트족의 공주 크림힐트에게 청혼하기 위해 보름스 성으로 떠난다. 부르군트를 다스리던 세 왕 중 맏이인 군터 왕은 아이슬란드의 여왕 브룬힐트와 결혼을 위해 그에게 도움을 청하며 누이인 크림힐트와의 결혼을 약속한다. 브룬힐트는 구혼자들에게 목숨을 건 대결을 요구했는데, 지크프리트의 도움으로 대결은 군터 왕이 승리로 끝이 나고, 그렇게 두 쌍의 부부가 탄생한다.
몇 년 뒤, 브룬힐트와 크림힐트 사이에 말다툼이 일어나고, 크림힐트의 입을 통해 군터 왕의 승리에 얽힌 비밀이 폭로된다. 분노한 브룬힐트는 지크프리트의 죽음을 요구하고, 군터 왕의 묵인하에 하겐이 나서서 지크프리트를 암살한다. 크림힐트의 행복한 결혼 생활은 끝이 나고, 일족의 배신으로 남편을 잃고 그의 유산으로 받은 니벨룽의 보물마저 모두 도난당하자 그녀는 깊은 슬픔에 잠긴다. 그러던 어느 날, 훈족의 왕 에첼이 그녀에게 청혼해온다. 그 소식을 들은 크림힐트의 마음속에 단 한순간도 꺼지지 않았던 복수의 불길이 다시금 타오르기 시작하는데……

크림힐트는 관자놀이를 손가락으로 꾹꾹 눌렀다. 오오…… 다시 올라온다…… 이 끔찍하고도 이글이글 타오르는 분노가…… 크림힐트를 그렇게도 괴롭혀오던 불안과 공포는 바로 이 억누를 수 없는 분노에 대한 두려움이었다! 이 터질 듯한 분노는 머리끝까지, 두 눈까지, 마치 붉은 안개처럼 온 세상을 뒤덮었다._본문에서

최근작 :<아우구스테 레히너의 서양 고전 시리즈 세트 - 전5권>,<니벨룽의 노래>,<아이네이스>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오스트리아의 청소년 문학 작가. 인스부르크 대학에서 철학과 역사학을 전공했으며, 제2차 세계대전 종전 이후 청소년 문학을 집필하는 데 전념했다. 『일리아스』 『오디세이아』 『아이네이스』 『니벨룽의 노래』 『파르치팔의 모험』 등 약 20여 개가 넘는 고대와 중세의 신화와 영웅 설화를 현대의 독자들을 위한 작품으로 새롭게 써냄으로써, 과거의 가치 있는 문화를 확산 및 전달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그녀의 작품들은 1950년대에 첫 성공을 거둔 이래로 수백만 부가 넘는 발행 부수를 기록했다.
최근작 :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마인츠 대학에서 독문학 석사학위를, 독일 마르부르크 대학에서 아리스토텔레스와 레싱의 비극 이론에 관한 연구로 독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17년 현재 강남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압록강은 흐른다』 『보름달 음악대』 『앵두 같은 네 입술』 등이 있다.

문학과지성사   
최근작 :<개구리 남자>,<우리, 함께 걸을까?>,<누군가를 이토록 사랑한 적>등 총 1,921종
대표분야 :한국시 1위 (브랜드 지수 1,813,547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6위 (브랜드 지수 968,917점), 철학 일반 10위 (브랜드 지수 80,61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