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미국에서 가장 유쾌한 과학 저술가'로 평가받는 메리 로치의 최신작이다. 이번에 그가 파헤칠 주제는 <전쟁의 과학>으로, 총알과 폭탄으로부터, 그 밖의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전쟁터의 인간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학자들이 주인공들이다.

아이언맨 수트같은 군복을 만들 수는 없을까? 소머즈처럼 소음은 차단하고 듣고 싶은 소리는 증폭시킬 수 있는 장치는? 폭발 상해를 입은 사람의 상처를 구더기로 치료하는 방법은? 군에는 실제로 이런 발상들을 파고드는 과학자들이 있다. 저자는 유쾌하고 엉뚱함이 넘치는 어투로 그 과학자들이 결코 엉뚱한 일을 하는 것이 아님을 실감나게,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

언론의 주목도 받지 못하고, 훈장을 받는 일도 거의 없고, 심지어 왜 그런 일을 하냐고 타박을 받을 수도 있는 분야에서 끙끙거리며 애쓰는 것이 그들 군 과학자들이 하는 일들이다. 과학자들이 그렇게 하는 이유는 하나, 그것이 사람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그들의 연구는 무수한 군인들의 목숨을 구할 뿐 아니라, 전쟁터에서 그리고 전역한 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지대한 기여를 하고 있다. 저자는 그들의 가치 있는 공로를 특유의 유머와 유려한 글솜씨로 눈부시게 빛낸다.

서문을 대신하여

1장 제2의 피부: 전쟁 때 입는 것
2장 붐박스Boom Box: 폭발물 지대에서 차량을 모는 사람들의 안전
3장 귀를 이용한 전투: 군대 소음의 수수께끼
4장 허리띠 아래: 가장 잔인한 총격
5장 기이해질 수 있다: 성기 이식에 바치는 찬사
6장 포화 속 살육: 의무병은 어떻게 대처할까?
7장 땀 흘리는 총알: 열기 속 전쟁
8장 질질 싸는 네이비실: 국가 안보 위협 요소로서의 설사
9장 구더기 역설: 전쟁터의 파리, 좋은 쪽과 나쁜 쪽
10장 죽이지 않는 것은 악취를 풍기게 할 것이다: 냄새 폭탄의 역사
11장 옛 친구: 상어 기피제를 시험하는 방법
12장 가라앉는 느낌: 바다 밑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13장 위와 아래: 잠수함 승무원은 잠을 자려고 애쓴다
14장 사자로부터의 피드백: 시신은 어떻게 사람이 계속 살 수 있게 돕는가

감사의 말
옮기고 나서

재닛 매슬린 (<뉴욕타임스> 평론가)
: 로치는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재치 있고, 가장 가치 있는 여행 가이드다.
워싱턴 포스트
: 너무나 유쾌하다. ……오늘날의 어느 저술가도, 아니 역대 그 어느 저술가도 과학자들이 일하는 방식을 이렇게 철저하게, 그리고 흥미진진하게 서술하지 못했다.
: 전장에서의 가장 사소한 일들에 이르기까지, 로치는 아무도 흉내 낼 수 없는 스타일로 그녀가 발견한 것들을 우리에게 소개한다.
: 로치는 남들이 꺼리는 음식을 게걸스럽게 먹어치우는 집요한 탐사 저널리스트이다.
LA 타임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 로치는 극한의 소재를 우아한 글로 옮겼다.
와이어드 (기술문화잡지, 미국 IT전문 월간지 WIRED)
: 누구도 로치처럼 기이한 과학을 다루지 않는다. 그녀는 이제 전쟁을 다룬다. 그녀의 모든 책들이 극한 상황에서(섹스! 우주! 죽음) 인체를 관찰하는 것은 맞지만, 『전쟁에서 살아남기』는 단순히 유혈 낭자한 사건을 다루는 것이 아니다. 로치는 사건의 뒤편에서 벌어지는 예상치 못한 일들을 관찰한다.
: 로치는 전쟁의 예기치 못한, 창의적인 측면을 환상적인 솜씨로 시각화했다.
보스턴 글로브
: 메리 로치의 최신의 탁월한 작품.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꼼꼼한 조사, 우아한 문체, 위험스러울 만큼의 재미를 갖췄다. 『전쟁에서 살아남기』는 전쟁 뒤편의 과학을 조사한다. 또한 최첨단의 기술 개발을 선두에서 지휘하고 있는 연구진들을 조사한다. 로치의 문체는 승리다. 매력적인 일화와 연구, 반향의 조합이다.
로스앤젤레스 리뷰 오브 북스
: 미국에서 가장 뛰어난 대중 과학 작가
: 흥미로우면서 때로 섬뜩하기도 한 일화들을 즐겁게 찾아다니는 작가
시카고 트리뷴
: 재미있는 이야깃거리를 가득 지닌 완벽한 만찬 손님처럼, 로치는 놀라운 이야기들을 잇달아 풀어낸다.
: 도저히 눈을 뗄 수 없다.
: 교묘하게 짓궂다.
: 로치는 원래 지루한 과학책을 쓸 수 없는 사람이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 로치의 열정과 재치는 전염성이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8월 18일자 '새로나온 책'
 - 중앙일보 2017년 8월 19일자 '책꽂이'

최근작 :<전쟁에서 살아남기>,<꿀꺽, 한 입의 과학>,<우주 다큐> … 총 14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세포의 노래>,<사랑과 상실의 뇌과학>,<지구별 생태사상가> … 총 390종 (모두보기)
소개 :

열린책들   
최근작 :<군중의 광기>,<사례 연구>,<안나 카레니나 3 (모노 에디션)>등 총 857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1위 (브랜드 지수 984,598점),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66,640점), 추리/미스터리소설 10위 (브랜드 지수 301,15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