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넛지>의 저자이자 저명한 헌법학자인 캐스 R. 선스타인과 역사상 가장 성공한 영화가 만났다. 행동 경제학과 헌법에 정통한 학자가 왜 스타워즈에 대한 책을 썼을까? 어떤 이야기를 하려는 걸까?

스타워즈는 전무후무한 영화다. 역대 박스오피스에서 이보다 더 흥행한 영화는 없다(북미 한정의 이야기지만 전 세계로 확장해도 큰 그림이 바뀌지는 않는다). 1977년 첫 에피소드가 개봉한 이래로, 한 편 한 편이 영화사를 다시 쓸 만큼 주목받고 사랑을 받았다. 좀더 구체적으로, 2016년 초 현재 스타워즈 프랜차이즈가 벌어들인 총수입은 302억 달러다. 스타워즈를 나라라고 치고 총수입을 GDP라고 본다면, 전 세계 193개국 가운데 중간에 해당한다. 이 정도면 유엔에서 한 자리를 차지할 만하지 않은가?

첫 개봉 이후 40년이 지난 만큼 팬도 많다. 선스타인은 책의 서두에서 인류를 세 부류로 나눈다. <스타워즈를 사랑하는 사람,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사람, 스타워즈를 사랑하지도 좋아하지도 않는 사람.> 최소한 미국에서 스타워즈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영화이고, 어디서나 화젯거리가 된다. 대통령부터 거리의 부랑자까지 팬을 자처한다. 그리고, 물론 선스타인도 스타워즈를 사랑한다. 영국의 소설가 리 차일드가 평했듯이, <존경받는 법학자 선스타인은 학자의 엄격함과 못 말리는 팬보이의 열정으로> 이 책을 썼다.

들어가기에 앞서
들어가기 스타워즈로부터 배운다

에피소드 1 내가 너의 아버지다
에피소드 2 아무도 좋아하지 않은 영화
에피소드 3 성공의 비결
에피소드 4 「스타워즈」를 보는 열세 가지 방법
에피소드 5 아버지와 아들
에피소드 6 선택의 자유
에피소드 7 반란
에피소드 8 헌법은 에피소드다
에피소드 9 포스와 원형 신화
에피소드 10 우리 시대의 신화

간략한 참고문헌
감사의 말

찾아보기
옮긴이의 말

월터 아이작슨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스 잡스》 저자)
: 스타워즈는 궁극적으로 우리 시대를 신화적으로 풀어낸 이야기다. 인간 자유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영웅의 여정이며, 그 복잡한 어둠에 대한 탐구이기도 하다. 보석처럼 빛나는 이 책에서 선스타인은 부모나 자식이 된다는 것, 인간이 된다는 것의 심오한 질문들을 영화를 통해 풀어내고 있다. 여러분이 자신의 삶의 여정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바꿔 놓을 책이다.
리 차일드 (앤서니 상, 배리 상 수상 작가)
: 엄청나게 매력적이다. 존경받는 법학자 선스타인은 학자의 엄격함과 못 말리는 팬보이의 열정으로 이 책을 썼다. 여기서 그는 스타워즈에 대한 열광을 탐구하면서 영화가 법, 행동 경제, 역사, 부성에 대해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쳐 줄 수 있는지 이야기한다. 재미있고 근사하고 더할 수 없이 독창적인 책이다.
던컨 J. 와츠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 책임연구원, 《상식의 배반》 저자)
: 스타워즈를 사랑하는 사람,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한 사람, 그냥 아버지를 사랑하는 사람, 누구든지 이 책에서 도발과 영감을 얻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2월 28일자
 - 동아일보 2017년 12월 30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동조하기>,<TMI : 정보가 너무 많아서>,<라이어스> … 총 2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오프 더 레코드, 인디 록 파일> … 총 11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미학과와 음악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음악과 과학, 문학 분야를 넘나드는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스스로 치유하는 뇌』 『나는 내가 죽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뮤지코필리아』 『소리의 마음들』 『가짜 환자, 로젠한 실험 미스터리』 『리얼리티 버블』 『기억의 과학』 『콜럼바인』 『고전적 양식』 『클래식의 발견』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열린책들   
최근작 :<군중의 광기>,<사례 연구>,<안나 카레니나 3 (모노 에디션)>등 총 857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1위 (브랜드 지수 984,598점),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66,640점), 추리/미스터리소설 10위 (브랜드 지수 301,15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