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여성환경연대' 추천도서. 화장품 업계에 종사하며 신상품 바르기를 좋아했고 누구보다 화장품을 사랑했던 저자들. 그러나 서서히 의문과 회의가 들었고 다방면의 연구와 공부를 통해 화장품에는 그간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더 큰 비밀이 많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저자들에 따르면 비교적 순하다고 알려져 어른들도 애용하는 파우더 등 유아용 화장품에도 여러 종류의 유해 성분이 들어가 있어 충격을 준다.

저자들은 특히 이 책을 통해, "그나마 색조 화장품은 피부 깊숙이 스며들지 않도록 개발하기에 덜 위험할 수 있으나, 기초화장품은 그야말로 피부가 '먹는' 것이기에 더 위험하다"고 경고하고 있다. 사실상 기초화장품에는 색소나 향료가 들어갈 이유가 전혀 없지만, 소비자들은 여름이 되면 단지 시원해 보인다는 이유로 발암성이 의심되는 색소가 가득 들어간 파란색 스킨에 상쾌한 향이 나는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특별 부록으로 '반드시 피해야 할 대표적인 화장품 성분 20가지' 카드가 들어 있어, 지갑에 넣고 다니다가 실제적으로 화장품 구매 시 선택의 가이드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물론 화장품 매장에서 전성분 표기를 확인해보면, 이러한 유해 성분이 하나도 안 들어간 제품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고 가급적 최소로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는 것만이 대안이라는 현실이 아직은 아쉬울 따름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09년 4월 11일자

최근작 :<[큰글자] 알고 쓰는 화장품>,<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알고 쓰는 화장품>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메디컬 스킨케어>,<기능성 화장품>,<대한민국 좋은 화장품 나쁜 화장품>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약학박사이다. NIC 화장품연구소를 운영했으며 KBS, SBS, MBC, YTN 등 다수의 방송프로그램에서 화장품 관련 자문가로 활동했다. 현재 연성대학교 뷰티스타일리스트과 교수이자, 화장품 애플리케이션 <화해>의 자문위원이다. 저서로는 《대한민국 좋은 화장품, 나쁜 화장품》이 있고,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 《에센스 화장품학》에 공저자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