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학로점] 서가 단면도
(0)

‘말이 안 통하는 사람’이 어떤 특징을 가진 유형인지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화를 자연스럽게 흘러가게 만드는 기술’을 습득하면, 목표 달성은 물론, 스트레스 받지 않고 대화를 즐길 수 있다고 말한다. 흥미로운 것은, ‘요주의 인물’을 상대할 때 상대방을 ‘외국인’이라고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한 부분이다.

‘최악의 상황에서도 반드시 목표를 달성시키는 경영 컨설턴트’로 잘 알려진 저자는 이 책에서 오랜 시간 비즈니스 현장에서 직접 만난 ‘요주의 인물’들의 유형과 그들과의 대화를 유연하게 이끄는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제시하고 있다.

구체적인 인물별·상황별 사례는 우리 주변에 꼭 한 명씩은 있는 ‘불통의 답정너’들을 떠올리게 하고, 저자가 실제 적용하고 그 효과를 입증한 대화법은 ‘요주의 인물’들과 어떻게 대해야 스트레스 받지 않고 술술 대화를 즐길 수 있는지 속 시원한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프롤로그

1 ‘대화가 통하지 않는다’는 말은 과연 어떤 뜻일까?

‘대화가 통하지 않는 사람’의 대화법에는 이런 특징이 있다 / 대화를 어긋나는 하는 ‘엉뚱한 소리’ 유형 / 선입견이 강한 ‘지레짐작’ 유형 / ‘싫어’로 일관하는 ‘무조건 거부’ 유형 / 세 가지 유형 중에서 가장 맞춰주기 어려운 유형은?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람을 ‘외국인’이라고 생각하자 / 왜 경영자들은 ‘지레짐작’ 할까? : 말이 안 통하는 이유 1 ‘리스닝·리딩’ 의식 부족 / 정말로 이해했을까? : 말이 안 통하는 이유 2 ‘어휘력’ 부족 / 그런 뜻이 아닌데…. : 말이 안 통하는 이유 3 ‘배경지식’ 부족 / ‘마음가짐’·‘정신력’의 함정 : 말이 안 통하는 이유 4 ‘지식’과 ‘경험’의 차이 / ‘대화 목적’의 불일치 : 말이 안 통하는 이유 5 ‘입장’의 차이/ 입장 차이를 좁히는 마법의 문구 / 대화가 어긋날 때의 단점과 대화가 통할 때의 장점 / 각자가 열심히 일해도 제자리걸음인 이유 / ‘대체 회의를 왜 한 걸까’ 하는 의문이 드는 이유 /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에 존재하는 두 가지 ‘비밀’ / 톱니바퀴를 잘 돌리는 윤활유 ‘표면 커뮤니케이션’ / 대화를 진행시키는 ‘논리 커뮤니케이션’ / ‘표면 커뮤니케이션’과 ‘논리 커뮤니케이션’의 이상적인 비율

2 대화가 ‘통하지 않는 정도’ 파악하기
상담을 피해야 할 ‘요주의 인물’의 세 가지 특징 / ‘말의 표면적인 의미만 파악하고 반응하는 사람’ 구분법 / ‘필요 이상으로 확대해석해서 반응하는 사람’ 구분법 / ‘구구절절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내는 사람’ 구분법 / 주의 깊게 듣는 ‘경청傾聽’과 흘려듣는 ‘경청輕聽’ / 대화를 어긋나게 만드는 ‘3종 세트’ / 거의 ‘100퍼센트 확률’로 대화가 통하지 않는 경우 / 자신의 대화력을 체크하는 네 가지 포인트 / ?융통성이 없다 : 대화 적응력 1 ‘완고한 사람’ / 아무 생각 없는 사람으로 통한다 : 대화 적응력 2 ‘흐리멍덩한 사람’ / 상대의 두뇌 회전 속도를 따라가지 못한다 : 대화 적응력 3 ‘느린 사람’ / 가장 이상적인 대화 적응력 : 대화 적응력 4 ‘유연한 사람’ / 대화의 ‘흐름’을 잘 타기 위한 포인트

3 대화를 통하게 하는 기술 〔기본편]
대화를 통하게 하는’ 기본 기술, 오프라인 대화 / 대화를 통하게 하는 ‘듣는 힘’ / 이해하기 쉬운 전달법 : ‘홀-파트-홀 전달법’ / ‘홀-파트-홀 전달법’을 활용한 대화 vs 활용하지 않은 대화 / ‘홀-파트-홀 전달법’ 정리 / ?대화 캐치볼의 비법, ‘백트래킹’ / ‘백트래킹’을 활용한 대화술

4 대화를 통하게 하는 기술 〔응용편]
상대방과 ‘배경지식’을 공유하는 방법 : ‘생략’없이 대화하기 / 상대방의 ‘생략’을 감지했을 때의 대처법 / 상대방을 ‘외국인’으로 간주하고 대화할 때의 세 가지 포인트 / 올바른 주장은 ‘이것’으로 보충하자 / ‘사실’과 ‘의견’을 구별할 때의 주의점 / ‘이건 다른 얘긴데요’라는 말로 주제를 바꾸지 못하게 하는 방법 /

5 ‘대화를 통하게 하는 유용한 도구’를 만드는 방법
‘요주의 인물’과 자료를 사용해 대화할 때의 순서 / 대화의 엇나감을 방지하는 ‘자료 작성’ /‘자료 만들기’의 두 가지 포인트 / 자료를 이용한 ‘메모하기’ : ‘패러프레이징’ / 문제의 소지를 줄이는 ‘그래프’ 활용하기

6 대화가 딱딱 맞아 떨어지지 않아야 좋은 경우도 있다
‘잡담 기술’을 익히는 방법 / SNS에서는 ‘딱딱 들어맞지 않는 대화’를 즐겨라 / 화나게 하는 상대를 ‘침묵’시키는 대화법 / ‘잔소리꾼’이 되지 않는 방법 / 남성을 위한 대화법! 여성이 ‘문제 해결이 아닌 공감’을 요구할 때는? / ‘요주의 인물’과의 대화는 무조건 짧게 끊어야 할까? / 이럴 때는 ‘대화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사람’이 낫다 / ‘포기’라는 선택지 / 대화가 무조건 통하는 ‘마법’을 손에 넣는 방법

최근작 :<1등은 당신처럼 팔지 않는다>,<[큰글자책] 나를 위해 조금 강하게 살기로 했다 >,<나를 위해 조금 강하게 살기로 했다>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일본어 출판 번역 수업>,<도서번역가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총 43종 (모두보기)
소개 :가톨릭대학교 졸업. 세이신여자대학교에서 교환 유학 후 와세다대학교 대학원에서 공부한 뒤, 글밥아카데미를 수료하고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비 온 뒤 맑게 갠 하늘처럼 개운한 번역을 하고 싶다는 의미에서 번역가 이름을 순우리말인 ‘해밀’로 지었다. 한 문장 한 문장 저자의 마음으로 공들여 번역하는 번역가, 원작을 통해 받은 느낌과 감동을 한국 독자들에게도 전달하는 번역가이다. 데이터 사이언스를 포함한 다양한 학문에 관심이 있다.

김영사   
최근작 :<오늘도 잘 살았네 (‘힐링곰 꽁달이’ 벚꽃 에디션)>,<디자인 딜레마>,<당신이 속는 이유>등 총 1,753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위 (브랜드 지수 378,262점), 사회/역사/철학 1위 (브랜드 지수 772,730점), 과학 2위 (브랜드 지수 792,64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