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유점] 서가 단면도
(0)

위대한 경영 구루의 저작 30여 권의 핵심 내용을 짧지만 묵직한 365개의 글들로 압축해 담았다. 다루고 있는 주제도 지식근로자의 성과, 기업의 혁신, 강점 강화와 피드백, 기업과 지식근로자의 책임, 세계경제 흐름, 변화하는 사회 등 경영의 거의 모든 영역을 아우른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드러커의 지침은 다시 한 번 깊이 새길 만하다. 저자는 변화의 순간 눈앞의 ‘이익’이나 ‘유행’에만 몰두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며, 그 근거로 수많은 기업과 비즈니스 리더들의 사례를 제시했다. 쏟아지는 신기술, 정보 혁명 등 새로운 변화 앞에서 GE를 비롯한 기업들은 현재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연연하지 않았다. 문제를 새로운 기회로 보고 어떻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지에 초점을 두었다.

우리는 지식을 끊임없이 발전시켜 자신만의 역량을 만들어야 한다. 이미 일어난 일들을 뒤쫓으며 섣불리 미래를 예측하기보다 현재 자신의 강점을 관리하며 원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목표를 세워야 한다. 이 책은 변화의 시대에 새로운 혁신을 창출할 답을 찾는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다.

추천의 글
엮은이의 글
서문

[001~031] 혁신이 시작되다
[032~059] 다른 각도로 보라
[060~090] 혁신은 사소한 곳에 있다
[091~120] 리더는 어떻게 인재를 관리하는가
[121~151] 지속적으로 학습하라
[152~181] 일은 완성하는 힘
[182~212] 실패는 위기가 아닌 기회다
[213~243] 비즈니스 잠재력을 찾는 법
[244~273] 자신의 시간을 경영하라
[274~304] 올바른 결정과 잘못된 결정
[305~334] 업무에 적합한 조직을 찾아라
[335~365] 경영과 사회

드러커 저작 일람

짐 콜린스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의 저자)
: “그의 저서를 단 한 권만 보더라도 식견의 깊이를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에 만족하지는 못할 것이다. 수많은 저서 곳곳에 담긴 그 깊은 통찰력을 헤아리고 싶어지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의미에서 드러커 교수의 경영 사상의 정수 중 최고만을 뽑아낸 이 책 《피터 드러커 일의 철학》은 좀 더 귀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 “경영 실천과 사회 경제 제도의 불후의 해설자.”
톰 피터스 (미국 최고의 경영학자 《초우량 기업의 조건》, 《미래를 경영하라》의 저자)
: “우리가 피터 드러커에게 진 빚은 끝이 없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1월 11일자 '밑줄 그은 한 문장'

최근작 :<피터 드러커의 경영을 읽다>,<[큰글자도서] 피터 드러커의 최고의 질문 >,<피터 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 … 총 29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피터 드러커 일의 철학>,<피터 드러커 플래너>,<당신은 어떤 리더입니까>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피터 드러커와 30년을 함께한 동료로서 드러커를 대신해 강의를 맡아 진행했을 정도로 조직과 경영에 대한 전문적 식견을 갖추고 있다. 드러커 인스티튜트의 연구학술 이사, 피터 드러커 앤드 마사토시 이토 경영대학원의 종신교수로 드러커와 함께 연구해온 현대 경영학의 방향과 리더십의 가치에 대한 저술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저서로는 《당신은 어떤 리더입니까》와 드러커와 공동으로 집필한 《피터 드러커 경영 바이블》이 있다.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피터 드러커 교수가 제시한 지식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고 모범 사례를 찾아 사회에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2005년에 창립한 단체다. 평생 학습을 통한 지식근로자의 육성, 지식근로를 통한 혁신 추구, 혁신을 통한 성장, 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그리고 사회적 공유라는 선순환을 만드는 데 뜻을 같이 할 학자, 전문가, 기업가의 지식공동체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청림출판   
최근작 :<파워 씽킹>,<세금을 알아야 부가 보인다>,<경제머리가 필요한 순간>등 총 247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3위 (브랜드 지수 327,730점), 리더십 4위 (브랜드 지수 90,385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5위 (브랜드 지수 112,10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