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789년 바스티유 감옥의 함락으로 촉발된 프랑스혁명을 비판적으로 성찰한 책이다. 영국의 저술가이자 정치가였던 버크는 이 책을 통해 혁명의 원리를 밝히고 그것의 오류와 위험성을 지적하면서 이러한 혼란이 곧 군사독재로 귀결될 것을 예견했다. 책이 출간된 1970년 당시에도 큰 화제가 되었으며 지금도 서구 보수주의의 근간을 이루는 고전으로 평가받는다.

원문은 '파리의 한 신사'에게 보내는 편지 형식으로 씌어 있지만, 우리말로 옮기면서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전체를 3부로 나누고 각 부에 장과 절을 두었다. '성찰'이라는 제목을 달고 있는 만큼 이 책은 "논설.선언.경구로 가득하고, 광범위한 주제들의 번잡한 변환, 현란한 수사, 긴 나열, 교묘한 풍자, 격렬한 비난, 편향된 미화 등으로 점철되어 있다."

그래서 처음 출판되었을 당시에는 장광설조의 과격한 논조 때문에 지나치게 편파적이라는 평가도 받았다. 하지만 프랑스혁명이 진행될수록 버크의 통찰력이 입증되자 이 책은 일약 "반혁명 담론의 시발점이자 구심점"이 되었다. 이 책의 독일어 번역자가 프랑스혁명에 대항하는 신성동맹체제의 수장 메테르니히의 보좌관이었다는 사실은 버크가 반혁명 담론에 사상적 근거를 제시했다는 점을 방증한다.

첫문장
친애하는 신사분께. 귀하는 최근에 프랑스에서 전개된 사태에 관한 내 생각을 자못 열성적으로 다시 요청했다.

최근작 :<에드먼드 버크 보수의 품격>,<숭고와 아름다움의 관념의 기원에 대한 철학적 탐구>,<프랑스혁명 성찰>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근대영국헌정>,<서유럽 무슬림과 국가 그리고 급진 이슬람주의>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한길사   
최근작 :<아버지의 광시곡>,<나의 친구 마키아벨리>,<잊을 수 없는 밥 한 그릇>등 총 745종
대표분야 :역사 4위 (브랜드 지수 844,721점), 미술 이야기 16위 (브랜드 지수 27,192점), 철학 일반 17위 (브랜드 지수 29,1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