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주충장로점] 서가 단면도
(0)

창비아동문고 291권. 동화, 청소년소설, 동시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이병승 작가의 동화집이다.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부터 우리 주변의 생생한 현실을 담은 동화까지, 속도감 있고 거침없는 서술로 묵직한 주제 의식을 전달하는 동화 여덟 편을 엮었다. 작가 특유의 건강한 유머 또한 읽는 재미를 더한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씩씩하게 성장하는 작품 속 아이들을 만나며 독자들은 삶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생각하게 될 것이다.

2108년 한국을 배경으로 복제 인간과 진짜 인간의 관계를 고찰한 표제작 「마음도 복제가 되나요?」를 포함해, 부모가 사업에 실패하면서 반지하에서 살게 된 아이의 생활을 담은 「내가 작아지면 돼」, 소년과 노인의 우정을 그린 「우주 전파사 할아버지」 등 여덟 편의 이야기를 엮었다. 작품을 읽고 나면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는 다른 사람과 함께 기뻐하고 함께 슬퍼할 줄 아는 힘, 곧 타인에게 공감하는 능력이라는 것을 배우게 될 것이다.

마음도 복제가 되나요?
달려라, 나의 고물 자전거
우주 전파사 할아버지
레슬링 아줌마와 스파이더맨 아저씨
내가 작아지면 돼
제자입니다!
여긴 내 자리야
5교시 서예 시간

작가의 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1월 26일자 '어린이.청소년 새책'

「마음도 복제가 되나요?」 2108년, 인간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복제 인간을 만들어 필요한 부분만 쓰고 버리는 일은 더 이상 불법이 아니다. 건강하지만 공부를 잘 못하는 승민은 어느 날 엄마 아빠가 자기 몰래 똑똑한 복제 인간 미르를 키워 왔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에 빠지는데…….

「달려라, 나의 고물 자전거」 아빠가 경품으로 받아 온 고물 자전거가 창피한 동우는 누군가가 자전거를 훔쳐 가 버렸으면 좋겠다. 그런 동우에게 고물 자전거가 말을 걸어왔다. “동우야. 마지막으로 한 번만 나를 타고 달려 주지 않을래?”

「우주 전파사 할아버지」 공부라면 지겹기만 한 지훈은 학원을 땡땡이 친 날 우연히 우주 전파사 할아버지를 만난다. 신기한 전자 기기로 가득한 전파사의 매력에 푹 빠진 지훈은 여름 내내 할아버지와 끈끈한 우정을 나누는데…….

「레슬링 아줌마와 스파이더맨 아저씨」 전직 여자 프로 레슬링 선수인 엄마는 폭력을 일삼던 아빠와 이혼한 뒤 억척스럽게 일하며 나를 키우는 슈퍼우먼이다. 그런데 내가 방심한 사이, 엄마에게 애인이 생겨 버렸다! 과연 엄마를 180도 바뀌게 한 아저씨는 누구일까?

「내가 작아지면 돼」 은찬이네 가족은 아빠의 사업이 망해서 반지하 집에 살게 된다. 은찬은 장난감 둘 곳도 없는 좁아터진 방, 자신에게 주어진 집안일까지 갑자기 바뀐 생활이 도무지 싫기만 한데…….

「제자입니다!」 화가가 되고 싶은 태호는 가정 형편이 어려워 정식으로 미술을 배운 적이 없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 1층 로비에 걸려 있던 그림을 망가뜨렸다는 누명을 쓰게 되는데…….

「여긴 내 자리야」 진우가 살고 있는 동네가 고양이 벽화 마을로 유명해지자 정든 이웃들은 급격히 오른 집값 때문에 하나둘 동네를 떠난다. 학교에서도, 동네에서도 자리를 빼앗겨 속상한 진우는 어느 늦은 밤, 홀로 고양이 벽화 앞으로 다가가는데…….

「5교시 서예 시간」 ‘나’의 가족은 집이 따로 없어 엄마 아빠가 운영하는 갈빗집에서 산다. 밤늦게까지 시끄러운 식당에서 책을 읽고 잠을 자야 하는 나는 학교 수업 중 조용한 서예 시간을 가장 좋아한다. 오늘도 평화로운 서예 시간, 그런데 갑자기 눈앞의 풍경이 온통 흑백사진처럼 보인다.

수상 :2020년 정채봉 문학상
최근작 :<필라멘트>,<비밀 도서관>,<미래에서 온 아이> … 총 64종 (모두보기)
소개 :이 세상에 대해서 “이게 최선인가?”, “좀 더 달라질 순 없나?” 의문을 품은 채 살아가고 있다. 만약 천국이 있다면 그곳엔 작가가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작가는 갈등을 다루는 직업이기 때문이다. 그동안 청소년소설 『달리GO!』, 동화 『차일드폴』 『비밀 유언장』 『미래에서 온 아이』 『비밀 도서관』 『고릴라 형과 오로라』 『마음도 복제가 되나요?』 『검은 후드티 소년』 『여우의 화원』 『정글을 달리는 소년』 『빛보다 빠른 꼬부기』 『잊지 마 살곳미로』 『우주 영웅의 셈법』 『침술도사 아따거』 등을 썼다.
최근작 :<소중한 하루> … 총 57종 (모두보기)
소개 :안녕! 나는 개냥이 수사대 특수 요원이야.
사건 현장 속 모든 비밀을 그림으로 표현하지. 매일 자전거를 타고 동네에 무슨 수상한 일이 일어났나, 궁금해하며 돌아다닐 때 제일 신나.
내가 쓰고 그린 책은 『소중한 하루』가 있어. 그린 책은 『한밤중 달빛 식당』, 『소곤소곤 회장』, 『신호등 특공대』 등이 있지.

창비   
최근작 :<국과수에서 일하는 상상 어때?>,<우리 집에 놀러 갈래?>,<버섯 농장>등 총 3,788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4,993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49,458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17,11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