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어린이가 묻고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석학이 명쾌하게 답하는 '어린이 대학' 시리즈. 생명의 탄생과 진화, 노화와 죽음 등 기본적인 생명 현상 속에 얼마나 정교하고 아름다운 자연의 법칙이 숨어 있는지를 알려 준다. 생물 다양성의 가치와 동물의 행복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오늘날, 어린이가 모든 생명을 사랑할 줄 아는 따뜻한 사람으로 자라도록 따뜻한 격려를 보내는 책이다.

생물과 관련된 어린이들의 질문을 살펴보면 ‘지구 최초의 생명체는 언제, 어떻게 태어났나요?’, ‘왜 생명체는 모두 다르게 생겼나요?’ 등 생명의 탄생과 진화에 관한 근본적인 호기심이 크게 자리 잡고 있었다. 더불어 생명이 왜 죽거나 멸종하는 운명을 맞아야 하는지도 어린이가 궁금해하는 주제였다.

생물학자 최재천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쉽고 재미난 비유를 곁들여 지구상에 얼마나 다양한 생물들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고 있는지 이야기한다. 또한 생명이 영원히 늙거나 죽지 않는 상황을 가정해 봄으로써, 노화와 죽음으로 인해 생태계가 평화롭게 순환한다는 자연의 섭리도 자연스럽게 깨치도록 한다.

배성호 (전국초등사회교과모임 공동대표, 역사교육연구소 연구원)
: 아이들과 더불어 드넓은 세상과 마주하는 특별한 선물이 있다. 바로 아이들의 생생한 질문과 석학들의 설명이 멋지게 어우러지는 이 책이다. '어린이 대학'을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발 딛고 있는 현재와 과거 그리고 미래의 꿈과 희망을 함께 모색해 보자!
: 딱딱한 지식이 아니라 지금, 여기 우리 아이들의 삶 속에서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이야기가 들어 있다. 무엇보다 시사적이고 논쟁적인 문제를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능동적으로 가치를 탐구하는 책 읽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별빛유랑단 (초등과학교사 연구모임)
: 어린이들이 평소에 궁금해했던 질문을 속 시원하게 풀어 주는 책이다. 4인의 석학이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설명으로 학문을 소개한다. 물리, 생물, 역사, 경제 등 가장 기초적이고 중요한 학문을 이해하는 길에 한 걸음 다가가도록 도와줄 '어린이 대학'을 적극 추천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7년 7월 22일자 '어린이 책'
 - 한겨레 신문 2017년 8월 18일자 '어린이.청소년 새책'

최근작 :<최재천의 곤충사회>,<여성시대에는 남자가 화장을 한다>,<생명 칸타타> … 총 39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하리하라의 과학 배틀>,<SF는 고양이 종말에 반대합니다>,<생각의 탄생 6 : 진화와 유전> … 총 106종 (모두보기)
소개 :2001년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생물학 석사를 받았고, 2007년 고려대학교 과학기술학 협동과정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2003년 『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로 제21회 한국과학기술도서상 저술상을 받았고, 현재 과학 커뮤니케이터로서 저술, 강연,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과학책방 ‘갈다’ 이사로 있다. 지은 책으로 『하리하라의 과학 24시』, 『하리하라의 청소년을 위한 의학 이야기』, 『다윈의 진화론』, 『하리하라의 사이언스 인사이드 1,2』 등이 있다.
최근작 :<먼지 행성> … 총 83종 (모두보기)
SNS :https://www.instagram.com/sscomic
소개 :나무가 많은 동네에서 고양이들과 함께 살며 만화와 그림을 그린다. 《심청전》 《예의 없는 친구들을 대하는 슬기로운 말하기 사전》 등에 그림을 그렸고, 쓰고 그린 만화책으로 《반달》 《자리》 《민트맛 사탕》 등이 있다. 월간지 《개똥이네 놀이터》에 만화 〈내 친구 치치〉를 연재하고 있다.

창비   
최근작 :<장미 저택>,<국과수에서 일하는 상상 어때?>,<우리 집에 놀러 갈래?>등 총 3,794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228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55,639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18,39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