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서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창비청소년문학 81권. 그간 우리 청소년문학에서 본격적으로 다뤄지지 못했던 10대의 성(性)과 자기 결정권 문제를 진실하게 그려 낸 수작이다. 작가는 예상치 못한 임신으로 선택의 갈림길 앞에 선 주인공 수연의 목소리를 차분하고 섬세한 필치로 담아낸다. 임신이라는 급작스러운 상황에 성급한 해답을 제시하기보다 당황하고 갈등하는 열여덟 살 수연의 모습을 끈기 있는 시선으로 찬찬히 좇는다.

그리고 수연의 마음속에 감춰졌던 오래된 상처를 들여다본다. 어두웠던 과거의 상처들과 이제는 결별하고, 수연은 새로운 한 걸음을 내디딜 수 있을까? ‘가족’이라는 말에 깃든 아픔과 슬픔, 좌절과 희망이 가슴 시리게 묘사되는 가운데 자신을 지키기 위한 수연의 분투가 담담히 펼쳐진다.

첫문장
구름은 완전히 사라져 있었다.

: 청소년 임신을 다루되 요란스럽지 않다. 주인공 수연이 자기 앞에 닥친 문제들에 정면으로 맞서는 과정을 차분하게 그릴 따름이다. 10대 미혼모에 대한 기성세대의 고정 관념을 머쓱하게 만드는 작품이다.
김지은 (서울예술대학교 문예학부 교수, 아동문학평론가)
: ‘생명은 귀하니까’라는 관습적 설득을 뛰어넘어 청소년 미혼모의 문제를 진실되게 그린 소설. 자신을 지키기 위한 수연의 분투는 청소년의 임신을 불장난으로 바라보며 죄책감을 뒤집어씌우는 사회 분위기에 맞서는 것이기도 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1월 24일자 '어린이.청소년 새책'

수상 :2015년 마해송문학상
최근작 :<안녕이라고 말할 때>,<아홉 살의 두발자전거>,<A 군의 인생 대미지 보고서>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제12회 마해송문학상과 2019년 아르코 문학창작지원금 장편동화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작품으로 동화 『해피 버스데이 투 미』와 『바람과 함께 살아지다』가 있고, 청소년 소설 『두 번째 달, 블루문』과 앤솔러지 『A군의 인생 대미지 보고서』 등이 있습니다. 『아홉 살의 두발자전거』로 저학년 어린이 독자를 만날 생각에 설레고 있습니다.

창비   
최근작 :<장미 저택>,<국과수에서 일하는 상상 어때?>,<우리 집에 놀러 갈래?>등 총 3,792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197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53,268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17,993점)



내게는 없을 것 같던 이름, 엄마
이제 새로운 문을 열어야 한다
아프지만 용기 있는 한 걸음에 관하여


신운선 장편소설 『두 번째 달, 블루문』이 창비청소년문학 81번으로 출간되었다. 그간 우리 청소년문학에서 본격적으로 다뤄지지 못했던 10대의 성(性)과 자기 결정권 문제를 진실하게 그려 낸 수작이다. 작가는 예상치 못한 임신으로 선택의 갈림길 앞에 선 주인공 수연의 목소리를 차분하고 섬세한 필치로 담아낸다. 임신이라는 급작스러운 상황에 성급한 해답을 제시하기보다 당황하고 갈등하는 열여덟 살 수연의 모습을 끈기 있는 시선으로 찬찬히 좇는다. 그리고 수연의 마음속에 감춰졌던 오래된 상처를 들여다본다. 어두웠던 과거의 상처들과 이제는 결별하고, 수연은 새로운 한 걸음을 내디딜 수 있을까? ‘가족’이라는 말에 깃든 아픔과 슬픔, 좌절과 희망이 가슴 시리게 묘사되는 가운데 자신을 지키기 위한 수연의 분투가 담담히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