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오늘날 아시아의 지역적 통합이라는 흐름을 염두에 두고, 지난 수십년간 변화해온 아시아 인권체제를 규범·기구·이행이라는 세 측면에서 분석한 책. 궁극적으로 아시아 전역을 포괄하는 인권체제를 만드는 것이 가능할지 타진한다.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옥고를 치렀던 저자의 이력이 유럽 등 타 지역에 비해 뒤처진 아시아 인권법에 대한 문제의식의 시발점이 되었다.

이 책은 아시아, 특히 동아시아 23개국(남한·북한·중국·일본·몽골·브루나이·캄보디아·인도네시아·라오스·말레이시아·미얀마[버마]·필리핀·싱가포르·태국·동티모르·베트남·방글라데시·부탄·인도·몰디브·네팔·파키스탄·스리랑카)을 중심으로 방대한 자료를 분석해 이런 의문들에 하나씩 답하면서 아시아 지역 인권체제의 발전을 전망한다. 저자의 전망은 낙관적이며, 그 과정에서 한국이 담당할 역할과 위상에 강조점을 두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4월 20일자

최근작 :<아시아 인권공동체를 찾아서>
소개 :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전북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연구원. 경희사이버대학교, 성공회대학교, 아주대학교, 한서대학교 등에서 사회과학 및 교양 과목을 강의하면서 서강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과학기술국제협력센터, 바이오계면연구소 등에서 국제 이주, 국제 협력, 과학기술 등의 연구에 천착해 왔다. 『작은 것들의 정치』, 『여론』, 『아시아 인권 공동체를 찾아서』, 『성적 계약』 (공역), 『아메리칸 그레이스』(공역) 등을 한국어로 옮겼고, 『적정기술의 이해』(공저)를 썼다.

창비   
최근작 :<당근 할머니>,<장미 저택>,<조금 더 사랑하는 쪽으로>등 총 3,796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410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57,675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18,91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