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주충장로점] 서가 단면도
(0)

대표적 인문학 스테디셀러로서 판과 쇄를 거듭하며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김원중 교수의 <사기 열전>이 개정2판으로 민음사에서 다시금 출간되었다. 2011년 개인으로서는 세계 최초로 <사기> 전권을 완역해 낸 동양고전의 대가 김원중 교수는 기존에 번역한 <사기 열전>을 사마천이 쓴 당시의 환경과 현대 독자의 언어 환경을 동시에 고려하여 원전을 하나하나 재확인하고 기존 번역을 철저히 재검토하여 오류를 점검하고 놓친 부분을 보완하였다.

<사기> 130편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열전 70편은 주로 제왕과 제후를 위해 일한 인물들의 전기를 수록하고 있으며, 때로 계급을 초월하여 기상천외의 인물들이 포진하고 있기도 하다. 각양 각층의 인물들의 삶이나 그들과 관련된 사건들을 서술하고 평가하였기에 사마천의 역사의식이 가장 잘 드러난다. 수많은 인재들의 활약상이 돋보이는 명편이 많아, 삶을 어떻게 살 것인가 하는 근본적 문제에 대한 통찰력을 던져 주기에 독자들에게 주는 감동의 진폭도 더욱 크다.

첫문장
이 편은 일흔 편의 열전 중 첫 번째 편으로 고죽국 군주의 두 아들인 백이白夷와 숙제淑濟의 고매한 인품을 허유許由, 무광務光에 견주면서 그려 나간다.

최광식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오늘을 반추하며 역사를 생각하다
허연 (시인, 매일경제 문화부 팀장)
: 동아시아 최고의 역사책이자 스토리텔링의 영원한 샘
허명화 (부산대.중국고대사)
: 고대 중국인들의 사적事迹탐구
김병완 (한국퀀텀리딩센터 김병완칼리지 대표)
: 역사를 안다는 것은 인생을 두 배로 사는 것이다
최효찬 (작가 겸 칼럼니스트)
: 중국 문학과 예술을 이해하는 핵심 코드

최근작 :<사기열전 - 하>,<사기열전 - 상>,<사기세가 2> … 총 53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문학사와 권력, 권력의 문학사>,<사기란 무엇인가>,<한문 해석 사전> … 총 155종 (모두보기)
소개 :

민음사   
최근작 :<이야기꾼들>,<밤에 생긴 상처>,<토카타>등 총 2,078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6,098,523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832,815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223,09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