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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실롯데월드타워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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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지니아 울프는 당대 여성들이 처한 현실을 명확하게 인식하는 데서 출발해 ‘의식의 흐름 기법’이라고 불리는 모더니즘 스타일의 글쓰기를 통해 내면에 솟아나는 질문들을 자유롭게 탐구하고 그 안에서 삶의 리얼리티를 발견했던 작가다. 울프의 에세이는 자유와 권력, 정치와 예술, 남성과 여성에 대한 다각도의 대화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내며 새로운 해석을 향해 나아가도록 열려 있다.

현재 미국 문단에서 가장 많은 연구되는 작가 중 한 명이자 20세기 페미니즘 비평의 선구자인 울프의 대표작 「자기만의 방」과 「3기니」를 함께 묶었다. 울프는 이 두 글에서 가부장제와 성적 불평등에 예리한 공격을 가하고 있다. 1929년 발표된 「자기만의 방」은 여성의, 그중에서도 특히 여성 작가들의 지적 종속에 대해 재치 있으면서도 점잖으며 설득력 있는 논쟁을 펼치고 있다.

그 후속편으로 구상되어 1938년에 출간된 「3기니」는 열정적이고 훨씬 더 논쟁적인 방식으로 빅토리아 시대의 전제적인 가부장제의 위선과 파시즘의 폐해를 놀라울 만큼 날카롭게 파헤치며 비교하고 있다.

자기만의 방 7
3기니 173

작품 해설 449
작가 연보 477

첫문장
하지만 '여성과 픽션'에 대해 이야기하라고 했는데 내가 자기만의 방이라는 말을 꺼낸다면 도대체 그게 무슨 관련이 있느냐고 말하겠지요.

: '3기니'에서 버지니아 울프는 하나의 바다로 이르는 두 개의 생각을 따른다. 그것이 다다른 바다는 평화만도, 인종과 성과 국경을 초월한 자유와 평등만도 아니다. 그것은 우리 중 누구도 알지 못했던 더 낫고 더 건전하며 더 안전한 인간 문명이다. 만약 전쟁을 막을 수 있다면, 그리고 인간 정신이 이 세상에 두려움 없이 똑바로 설 수 있다면, 우리는 그 광대한 목적지에 이르게 될 것이다. - 「뉴욕타임스」
: '자기만의 방'에서 버지니아 울프는 논리저인 만큼이나 상상력이 풍부한 방식으로, 해박한 만큼이나 위트 있게, 그야말로 진정한 소설가의 능력을 발휘하며 성(性)을 논하고 있다. - 「뉴욕타임스」
: 그녀가 쓰기 시작했다
: "내가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진부함이에요"

최근작 :<등대로>,<자기만의 방 (페이퍼백)>,<걷기의 즐거움> … 총 150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현대 영미 소설의 이해> … 총 107종 (모두보기)
소개 :영국 소설 전공으로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동 대학교에서 강사와 연구원으로 활동했다. 조지프 콘래드, 존 파울즈, 제인 오스틴, 카리브 지역의 영어권 작가들에 대한 논문을 썼다. 옮긴 책으로는 《미들마치》 《밸런트레이 귀공자》 《노스트로모》 《올랜도》 《자기만의 방》 《등대로》 《엠마》 《설득》 《호빗》 《J.R.R. 톨킨 : 가운데땅의 창조자》 등이 있다. 《반지의 제왕》을 공역했다.

민음사   
최근작 :<이야기꾼들>,<밤에 생긴 상처>,<토카타>등 총 2,078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6,096,922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832,491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222,86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