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점] 서가 단면도
(0)

1부에서는 연구 목적과 연구 방법 등을 제시하고, 2부에서는 문학 교육의 특성을 살린 태도 교육을 밝힌다. 그리고 현재 문학 교육에서 태도 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탐색했다. 3부에서는 문학 교육에서 태도 교육은 어떠한 내용을 다루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으며, 4부에서는 문학 교육에서 태도 교육의 내용을 어떻게 조직하고, 실제로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가를 다룬다.

1부 들어가며
1장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장 지금까지 국어 교육에서 태도 교육에 대한 연구
3장 연구 범위 및 방법

2부 문학 교육에서 태도 교육의 위상과 지향
1장 문학 교육에서 태도의 특성
2장 문학 교육에서 태도 교육의 실태

3부 문학 교육에서 태도 교육의 내용 선정
1장 태도 형성을 고려한 문학 교육 설계의 관점
2장 문학 교육의 태도 교육 내용 선정과 상세화

4부 문학 교육에서 태도 교육의 내용 조직 준거와 실제
1장 내용 조직의 준거
2장 태도 형성을 위한 내용 구현의 실제

5부 나오며

최근작 :<초등 문해력 어휘 활용의 힘 4권 : 초등 5~6학년>,<초등 문해력 어휘 활용의 힘 3권 : 초등 4~5학년>,<초등 문해력 어휘 활용의 힘 2권 : 초등 3~4학년>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대구 유천초등학교 교사, 대구교대 강사, 한국교원대 박사
주요논문 : [초등학생의 문학능력 평가를 위한 다시 말하기(retelling)의 활용](2014), [문학 교육에서의 태도 교육 내용 연구](2013)

대부분의 교육자와 학부모들은 어린이가 책을 전략적으로 읽는 사람으로 자라나기보다 즐겨 읽는 사람으로 자라나기를 바라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책을 읽는 어린이의 수는 줄어드는 것처럼 보인다. 이러한 문제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현재의 문학 교육 역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그러므로 이 책에서는 이러한 문제의 교육적 원인을 찾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모색하고자 했다.
1부에서는 이 책의 연구 목적과 연구 방법 등을 제시하고, 2부에서는 문학 교육의 특성을 살린 태도 교육을 밝힌다. 그리고 현재 문학 교육에서 태도 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탐색했다.
3부에서는 문학 교육에서 태도 교육은 어떠한 내용을 다루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으며, 4부에서는 문학 교육에서 태도 교육의 내용을 어떻게 조직하고, 실제로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가를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