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독일의 심리학자이자 심리상담가로, 번아웃 관련 코칭의 대가인 호르스트 코넨이 쓴 책으로, 매일의 일상에서 나 자신과 좋은 관계를 맺고, 넘치지도 부족하지 않게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심리학적으로 조언한 책이다. 독일어권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국내에서는 2007년 <나는 내가 소중하다>라는 제목으로 초판 발행되어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다.

이 책은 저자가 25년간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을 상담하고 코칭한 경험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이나 심리적 측면에서 ‘자기 자신에게 정중하지 못한 사람들’이 겪는 문제를 분석한다. 이들은 겉으로는 별 문제가 없는 것 같아 보이지만, 부족한 자존감, 완벽주의와 강박관념, 지나친 의무감이나 인정 욕구 등 불안정한 내면을 안고 살아가며, 그로 인해 다양한 문제에 시달린다.

이렇게 불안정한 자아 문제에 늘 짝을 지어 따르며, 우리 인생과 내면을 좀먹는 전형적인 요인들이 있다. 바로 과거의 부정적인 경험, 내외부적 중압감, 풀리지 않는 스트레스와 화, 강박적이고 부정적인 생각과 충동, 유독 힘든 인간관계가 그것이다. 이 책은 이런 파괴적 요소들로부터 자기 자신을 현명하게 지키고 단련해나가는 일련의 단계를 ‘자기 돌봄(Take Care)’의 과정으로 설명한다.

한델스블라트 (독일 유력 경제주간지)
: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극도의 피로를 호소하는 번아웃 증상은 현대인들에게 만연해 있는 현상이다. 호르스트 코넨은 이런 문제와 관련해 효과적으로 자신을 지키는 법을 조언하는 심리코칭 분야 최고의 권위자다.
: 우리는 종종 너무 심한 자기비판과 부정적인 생각에 빠지곤 한다. 이 책은 그런 자기 자신을 역방향으로 조종하는 놀라운 심리학적 기술들을 이야기해준다.

최근작 :<나에게 정중할 것>,<나는 내가 소중하다>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베를린 훔볼트 대학에서 문화학과 젠더학을 공부했습니다. 현재 독일 및 유럽에서 출간되는 도서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을 하면서 꾸준히 번역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엄마가 커졌어요!》, 《하지만 막스도 잘 하는 게 있어요》, 《큰 침대 사 주세요!》 등이 있습니다.

와이즈베리   
최근작 :<호모 엑스 마키나>,<수학이 좋아지는 스탠퍼드 마인드셋>,<핸드오버>등 총 77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8위 (브랜드 지수 136,157점), 경영전략/혁신 16위 (브랜드 지수 33,10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