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외국어를 배운다는 것은 인간의 뇌리에 깊숙이 박힌 선입견을 송두리째 뽑아내고 사고 체계를 완전히 뒤집는 훈련을 통해 타 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탐구의 대상으로 보고 몸으로 직접 받아들이는 일이다. 문화와 지식 체계가 전혀 다른 외국인의 언어를 배우려면 그들 언어 이면에 담긴 인문학 지식과 역사적 배경, 우리와 다른 사고방식의 차이부터 숙지해야만 한다.

‘영어 유창성’은 타 문화를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태도로 바라보고 이해하는 데서 시작된다. 글로벌 시대인 지금, 영어는 내가 세계 속의 수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게 해주는 필수 도구이다. 이 책은 영어가 왜 절실히 필요하며 어떻게 해야 영어 고민에서 해방될 수 있는지 친절하게 안내해준다.

조승연 저자는 고등학교 유학 시절 영어 시 낭독의 중요성을 배우면서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의 ‘감’을 제대로 알았다. 또한 인문학 고전 작품을 통해서 그들의 공통 문화 지식에 눈을 뜨고 합리적 사유의 바탕이 되는 서양 철학의 흐름을 이해하면서 우리(동양인)와는 다른 그들의 눈을 통해 시간과 공간을 나누는 기준을 파악했다.

중세 유럽인들이 '라틴 문명기'에 살았다면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는 ‘영어 문명기’다. 영어는 지금도 실시간으로 그 모습이 조금씩 변하고 있다. 제대로 된 영어공부는 전 세계 10억 명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다. 지금까지 우리가 고집해온 방식을 과감하게 버리고 영어를 대하는 마음의 자세를 바꾼다면 올바른 영어 공부 방법은 저절로 따라올 것이다.

첫문장
1981년 10월 말경 강원도 산골 마을에서 태어난 나는 1989년 부모님의 직장을 따라 팔자에 없는 서울살이를 시작했다.

타일러 라쉬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
: 숨 막히는 영어교육제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부담을 느끼고 있다. 교육비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은 물론이고, 수많은 오해와 착각 때문에 영어를 도저히 못 배우겠다는 식의 심리적인 부담도 굉장히 크다. 지금 느끼는 부담이 전자이든 후자이든 이 책을 보는 독자는 언어로서 영어에 대하여 새로운 인식을 가지면서 한때 막혀 있던 길이 눈앞에 트이기 시작할 것이다. 영어뿐만 아니라, 어학에 대하여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 준 저자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
이석호 (에듀캐스트 콘텐츠팀장, 고려대 경영학과 재학생)
: 나 같은 한국 토박이들에게 영어란 소통을 위한 "언어"라기보단 학습을 통해 정복해야 하는 "시험과목"으로만 인식되어 왔다. 이 책은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론에 관한 책은 아니다. 오히려 지금껏 알려주지 않았던 사실들, 그래서 여러분을 낯 뜨겁게 할 질문을 던진다. 왜 한국인에게 영어는 어렵기만 할까? 영어가 가진 언어학적 차이 때문이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당신은 다음 문장을 보고 감동을 느낄 것이다. "But we loved with a love that was more than love"

최근작 :<리얼:하다>,<조승연 이우일의 단어 인문학 1>,<시크:하다> … 총 41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totalintelli
소개 :

와이즈베리   
최근작 :<호모 엑스 마키나>,<수학이 좋아지는 스탠퍼드 마인드셋>,<핸드오버>등 총 77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8위 (브랜드 지수 136,145점), 경영전략/혁신 16위 (브랜드 지수 33,09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