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1946년에 시작된 인간 성장에 관한 최장·최대 규모의 종단 연구, ‘라이프 프로젝트’를 통해 발견된 사실들은 그 양과 범위가 실로 방대하다. 출산 환경의 불평등을 드러냈고, 노동 계급 출신의 아이들은 똑똑하더라도 중상류층 아이들에게 성적을 금방 추월당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부모의 이혼이 자녀에게 미치는 지속적인 영향도 밝혀냈다. 또 태아기의 성장과 발육이 수십 년 후의 질병 발생률과 수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도 보여줬다.

하지만 이 연구로 밝혀진 가장 중요한 사실은 인생 초기의 몇 년이 나머지 인생을 크게 좌우한다는 것이다. 부유한 가정에 태어난 아이들은 학업 성취도가 높고, 좋은 직업을 얻고, 날씬한 몸을 유지하며,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건강할 가능성이 컸다. 반면 불우한 환경에서 태어난 아이들은 모든 면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가난한 부모, 비좁은 집 등 불우한 환경에서 힘겹게 인생을 시작한 이 아이들에게 과학자들은 ‘실패할 운명을 타고난 아이들’이라는 무척이나 비관적인 딱지를 붙였다.

작가의 말
들어가는 글

Chapter 01 코호트, 세상에 태어나다
1 더글러스의 아기들
2 실패할 운명을 타고난 아이들
3 세 살 건강 여든까지 갈까

Chapter 02 십대가 된 아이들
4 코호트, 위기에 처하다
5 정말 태아기가 전 생애를 결정할까
6 흙수저에도 날개는 있다

Chapter 03 새로운 시작
7 운명을 뛰어넘은 아이들
8 놓쳐버린 8만 명의 아이들

에필로그

: 보통 사람들의 경이로운 이야기.
: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코호트 연구들의 흥망성쇠를 탐험할 수 있을 것이다.
: 과학과 휴먼드라마의 품격있는 조합. 올해 출간된 사회과학 분야의 책 중 단연 최고의 책이다.
: 헬렌 피어슨은 이제껏 비밀에 부쳐진 특별한 연구를 탁월하게 설명해냈다.
인디펜던트 (미국)
: 이 책은 영국의 역사 그 자체다. 헬렌 피어슨의 작가로서의 능력이 이토록 출중한지 몰랐다. 찬사를 보낸다!
: 그저 한 그룹의 아기들을 추적하는 작업이 이토록 엄청난 양의 인간조건에 관한 비밀과 지식을 제공하다니 믿을 수 없다.
: 현대 사회과학의 역사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매력적이면서도 충격적이고 가슴 설레는 여정!
리터러리 리뷰
: 흥미롭고, 세련되며, 아주 상세한 기록.
: 인생 초기의 환경이 전체 삶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궁금하다면, 멀리 볼 것 없이 이 책을 읽으면 된다. 저자는 지상 최대의 연구 결과를 일상으로 불어넣는 엄청난 작업을 해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5월 27일자 '새로나온 책'

최근작 :<라이프 프로젝트>
소개 :
최근작 :<미국 땅에 심은 한국>,<미국을 빛내는 한국인들>,<이야기로 보는 밀레니엄 주부의 인터넷 하루> … 총 121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사회교육원 전문 번역가 양성 과정을 이수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걸 온 더 트레인』 『쌤통의 심리학』 『도둑맞은 인생』 『스티븐 프라이의 그리스 신화』 3부작, 『엽란을 날려라』 『신부의 딸』 『숨 쉴 곳을 찾아서』 『익명 작가』 『코미디언스』 등이 있다.

와이즈베리   
최근작 :<호모 엑스 마키나>,<수학이 좋아지는 스탠퍼드 마인드셋>,<핸드오버>등 총 77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8위 (브랜드 지수 136,157점), 경영전략/혁신 16위 (브랜드 지수 33,10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