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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대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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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천시선 254권. 1995년 「경향신문」 신춘문예에 '어성전의 봄'으로 등단한 이은옥 시인의 시집. 이은옥 시인이 등단한 지 이십 년 만에 출간하는 첫 시집이다. 이은옥 시인의 등단작 '어성전의 봄'을 포함한 68편의 주옥같은 시가 수록되어 있다.

<나에게는 천 개의 서랍이 있다>의 언어들은 쪼개지고 흩어져 모호하고 추상적이다. 잘게 부서진 언어의 파편들에 의해 시는 더 자잘하고 세밀한 이미지를 갖는다. 이 언어와 이미지가 재구성될 때(마치 콜라주처럼) 시는 지극히 개인적이며, 구체화된다. 독자들에게도 말이다.

시적 언어뿐 아니라 크게는 시집에 담긴 하나하나의 시들이 이은옥 시인이 포착하고 오래 간직해 둔 삶의 이미지이며 재구성될 파편들이다. 시인이 한 권의 시집을 펴내기까지의 오랜 기다림은 제2부, 단 하나의 '간극'에 담았다.

: 기억이 바래 가면서 액자만 남고 그림은 사라져 간다. 부재한 기억 주변을 서성거리는 검은 개처럼 그녀는 무언가를 기다린다. 허나 이는 오지 않을 것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다. 그녀는 기다림을 기다릴 뿐이다. 혹은 기다림의 자세를 기다린다고 말할 수도 있을까. 그녀가 사진을 찍듯이 과거의 기억을 가두거나 삶을 수집하는 것은 결국 자신의 말을 기다림으로서 살아 내기 위함이 아닌가. 부재가 삶을 점령하여 허겁지겁 허무를 메우는 데 급급한 삶을 살아가지 않도록 그녀는 빈 액자를 자신이 살아 낸 말로 채워 내고 있다. 그녀의 시는 텅 빈 액자를 채울 한 장의 이미지이고 싶은 것이리라. 말이 삶을 기억해 내고 삶이 말을 기억해 내어 서로의 결함 혹은 결핍을 채워 나가는 그러한 이미지 말이다. 물론 말이든, 삶이든 그것이 죽음에 이르기 전까지 소멸시키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시인은 얼마간은 스카프를 두르듯 불안을 삶에 두르고 살아가야 하리라.

최근작 :<나에게는 천 개의 서랍이 있다>
소개 :강원도 삼척에서 출생했다. 1994년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1995년 경향신문 신춘문예 시 부문에 '어성전의 봄'으로 당선했다.

이은옥 (지은이)의 말
땅속 벌레들도 몽상에 들고 낙엽들도 납작납작 몽상에 들었다. 어느 곳으로든지 나그네라는 이름을 차용하여 겨울에 들어야 한다. 숲속은 여전히 질서정연하게 분주하고 행적을 논하기에는 아직 억울하고 변방에서 서성거리기에는 시간이 다급하고 아직도 두리번거리기만 하기에는 참으로 헛헛하고, 바람의 통로에 서 있기만 하기에는 참으로 그러하거늘, 도를 넘어 경계를 넘어 대륙을 횡단할 수만 있다면, 고래의 뱃속을 채우는 말들이 수학 공식처럼 아주 잘 맞아 떨어지기만 한다면, 거대한 오큘러스의 천사의 날개가 저들에게 위로가 된다면, 이제 책등을 뒤집고 청동거울을 닦는 손을 놓고 추수를 끝낸 사람들처럼 언어의 축제에 합류하리라. 그리고 구름에 기대 그대의 이름을 호명하리라. 저기 멀리 제4부에서 거꾸로 제1부까지 거슬러 올라오면서 오랜 시간의 갭을 이겨 내며 서랍에 간직해 둔 간극이라는 언어를 불러낼 수밖에 없었다.

실천문학사   
최근작 :<목련 바라밀>,<요즘 입술>,<호두나무 마당>등 총 301종
대표분야 :한국시 9위 (브랜드 지수 109,113점), 청소년 소설 24위 (브랜드 지수 38,044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26위 (브랜드 지수 88,17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