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구월점] 서가 단면도
(0)

일상에서 보는 가전제품들이 작가 특유의 신선한 상상력으로 변신하는 이야기이다. 전기 포트는 귀염둥이 아기 병아리로, 헤어드라이어기는 노래를 좋아하지만 슬프게도 음치인 천진난만 오리로, 아빠의 바쁜 아침을 도와주는 전기면도기는 멋쟁이 미용사 원숭이로 이렇게 사물들의 대변신은 무심하던 일상을 생기 있게 바꿔 준다.

<안녕>은 두 박자의 구조로 두 장이 짝을 이루는 그림책이다. 앞장은 사물을 가시적 형상을 모방해서 재현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면과 선, 색채처럼 순수조형의 요소로 구성한 추상화처럼 표현했고 뒷장은 앞장을 뒷받침하는 구체적인 사물을 그렸다.

<안녕>의 앞 장면 중 한 장면은 몬드리안의 추상화를 연상하게 한다. 몬드리안은 수평선과 수직선, 삼원색만 남긴 대표적인 미니멀리즘적인 추상화인 반면 박은정 작가는 사물을 크게 확대하여 재해석한 이미지이지만, 추상화로 유추하는 형식이 같게 느껴진다.

추상화는 보는 사람의 관점에 따라 다르게 해석할 수 있는 여지가 많은 그림이다. <안녕>의 앞장은 독자가 폭넓게 생각하고 느끼도록 하였고, 뒷장의 그림은 해석이 맞을 수도 틀릴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마음껏 상상하고 내 관점을 찾아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을 가져 보는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5월 26일자 '어린이.청소년 새책'

최근작 :<[빅북] 책상 왈츠>,<책상 왈츠>,<안녕>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작은 사물들만의 우주를 그림책으로 만드는 그림책 작가입니다. 채소를 다룬 《채소 이야기》, 가전제품을 다룬 《안녕》, 책상 위 문구 용품을 다룬 《책상 왈츠》를 통해 평범한 사물들을 바라보는 특별한 시선과 특유의 대담하고 명쾌한 시각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보림   
최근작 :<오리는 책만 보고 (보드북)>,<작은 고양이에게는 무엇이 필요할까?>,<소중한 내 아기 선물 세트 - 전7권>등 총 563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155,934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766,289점), 그림책 13위 (브랜드 지수 61,620점)
추천도서 :<한양 1770년>
저는 읽고 싶은 책의 표지, 뒷표지, 목차 그리고 머리말을 순서대로 읽어, 책에 대한 기대와 흥분 그리고 떨림의 독서를 충분히 즐긴 후에야 본문을 읽기 시작합니다. 소개하는 &lt;한양 1770년&gt;은 1770년 정월대보름 하루를 통해 조선 후기 생활사의 모든 것을 섬세하고 치밀하게 보여 주는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작은역사> 시리즈 5권 중 한 권으로, 7년간의 지난한 작업을 통해 완성된 그림책이며, 편집, 기획, 디자인 포맷을 수출할 만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읽은 이로 하여금 그림책에 대한 경외심을 갖게 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권종택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