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내 성과는 제자리일까>는 ‘세일즈 달인’ 3인의 이야기를 엮었다. 보험, 제약, 자동차의 3대 영업 분야에서 성과를 이룬 노하우를 경험담과 함께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이들은 신규시장, 틈새시장, 진상고객, 슬럼프 등 반드시 맞닥뜨리는 난관을 시원하게 뚫어내고 있었다. 이들은 모두 자신이 도전하면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고,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기술, 그리고 이 기술을 포기하지 않고 시도할 수 있는 묵직한 저력을 가지고 있었다.
저자는 자료조사와 인터뷰, 주변인들의 증언과 더불어 업계의 평판을 통해 이들의 특성을 면밀하게 파악했다. 그 결과 영업 전문가들에게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뚫기 인자(因子)’들을 찾는 데 성공했고, 이를 'P·A·R·T·Y'의 다섯 가지 요소로 분류했다.
아울러 다섯 가지 역량을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 독자가 테스트 해볼 수 있는 자가진단도 수록했다. 진단결과를 스스로 파악하며 부족한 역량강화 계획도 수립할 수 있도록 ‘액션 플랜 시트’도 함께 엮었다. 부족한 점을 극복하기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찾아가는 데 조금이라도 더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한 저자의 세밀함이 엿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