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유점] 서가 단면도
|
삼성, 애플, 알리바바, SK 등 세계적 글로벌 기업이 주목한 모바일 마케팅 전략 필독서. 2017년 ‘싱커스 50(Thinkers 50)'으로부터 미래를 만들어갈 30인의 경영 사상가로 선정됐고, ‘포이츠 앤드 퀀츠(Poets & Quants)’가 뽑은 ‘마흔 살 이하 세계 40대 경영학 교수’ 중 한 명으로도 이름을 올린 아닌디야 고즈가 삼성 애플 알리바바 SK 구글 페이스북 코카콜라 등과 공유하며 조언해온 모바일 연구의 결과들과 통찰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책 제목인 '탭 TAP'은 이중적 의미를 띤다. 소비자는 스마트폰 화면을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는(tap) 과정에서 데이터의 자취를 남기고, 기업은 이 자취를 활용하여(tap) 소비자의 선호도를 예측한다.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기업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도, 소비자가 소비하는 행태도 모두 바뀌고 있다. 기업은 스마트폰의 위치 정보 서비스(LBS)를 활용하여,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시도할 수 있는 환경이 됐다. 그러나 이런 변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기업(혹은 마케터)은 많지 않다. 소비자는 여전히 쓸모없는 마케팅 메시지들에 과도하게 노출되어 있고, 기업은 고객 사정에 대해 제대로 분석하기보다는 무작위로 메시지를 퍼붓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하여 효과적인 모바일 마케팅을 위해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원칙들에 대해 다룬다. 추천의 글 / TAP!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 : 이 책은 수많은 실험과 논문에서 입증된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우리의 직관적 판단이 때로 옮았음을, 때로 상상 밖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음을 친절히 알려준다. : 마케팅을 넘어 기업의 미래 전략 수립에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될 것이다. : 고즈는 혁신적 연구와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흥미진진한 사례들을 통해 새로이 부상하는 기회와 도전 과제에 대처할 수 있게 해 주는 확실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 당신이 소비자든 마케터든, 이 책은 당신의 서가(혹은 스마트폰)에 없어서는 안 될 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