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시청역점] 서가 단면도
(0)

저널리스트이자 인구.사회보장정책 전문가인 저자가 2017년부터 앞으로 약 100년간 벌어질 일을 연대순으로 살핀 것이 특징이다. 저출산.고령화가 초래할 미래상을 ‘인구 감소 캘린더’로 보여주고, 그 대책을 ‘10가지 처방전’으로 제시했다.

미래에 일어날 일을 알 수 있다면 불확실성을 크게 줄이고,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과거에 어떤 일이 언제 있었는지 알고 싶을 때 찾는 것이 연표다. 연표를 보면 어떤 사건이 언제 발생했는가를 넘어 대개는 그 사건이 발생한 다양한 맥락까지 알 수 있다. 이 책은 과거가 아니라 미래에 어떤 일이 언제, 그리고 왜 발생할 것인지 소개하는 ‘미래 연표’다.

일본의 미래 연표는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은 OECD 국가 중 최하위다. 옥스퍼드대학 인구문제연구소의 데이비드 콜먼 교수는 한국을 ‘인구 문제로 소멸할 최초 국가’로 지목하기도 했다. 책 속의 정책 제안은 가파른 인구 감소가 예견되는 우리 사회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첫문장
최근 거리나 전철 안에 고령자가 부쩍 늘었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조영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
: “연표를 보면 어떤 사건이 언제 발생했는가를 넘어, 대개는 그 사건이 발생한 다양한 맥락까지 알 수 있다. 이 책에 수록된 내용이 바로 미래에 어떤 일이, 언제, 그리고 왜 발생할 것인지 소개하는 미래 연표다. 인구 측면에서 볼 때 우리나라는 앞으로 일본과 유사한 경험을 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 이 점에서 일본의 미래 연표는 우리의 미래를 예측하고 미래의 불확실성을 줄이는 데 유용하다.”
: “10년 후, 20년 후의 사회 변화를 고려한 사업 아이디어가 가득한 책”
: “유례없는 인구 감소 시대의 실태를 소개한 미래의 연대기”
최보기 (『최보기의 책보기』 북 컬럼니스트)
: 세상은 마구 변하고 있는 중

최근작 :<미래 연표>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1963년 일본 나고야에서 태어나 주오대학을 졸업했다. 현재 산케이신문 논설위원과 다이쇼대학 객원교수로 인구정책, 사회보장정책 분야의 전문가다. 내각관방 유식자회의 위원, 후생노동성 검토회 위원, 농수성 제3자위원회 위원, 다쿠쇼쿠대학 객원교수 등을 역임했다. 2014년 ‘화이자 의학 기사상’ 대상을 수상했고, 주요 저서로 《일본의 저출산 백년의 미주》, 《중국인국가 일본의 탄생》, 《의료백론》, 《지방소멸과 도쿄노화》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숙명여대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한국사학과 석사학위를 받았다. 꾸준히 ‘함께 책 읽기’를 하며, 세계의 역사와 문화를 비롯해 다방면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시각을 갖추려 노력 중이다. 현재 글밥 아카데미 출판번역 과정을 수료한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한번에 끝내는 세계사》, 《역사로 읽는 세계》, 《역사로 읽는 경제》, 《미래 연표》 등이 있다.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마이크로 리추얼: 사소한 것들의 힘>,<나는 회사 밖에서 월급보다 많이 법니다>,<화폐경제학>등 총 661종
대표분야 :육아 1위 (브랜드 지수 221,956점), 경영전략/혁신 3위 (브랜드 지수 232,072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2,55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