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제6회 비룡소 문학상 대상 수상작. 찬이네 집에 온 동물들이 모두 돼지로 변신해 일어나는 유쾌한 소동을 그린 이야기다. 각각의 동물들이 돼지로 자꾸 변신한다는 설정은 호기심을 잡아끌기 충분하고, 그 변신의 비밀을 추적해 가는 주인공 찬이의 주도적인 모습은 어린이 독자들의 공감과 응원을 자아낸다. 뚱뚱한 외모에 진짜 돼지까지 키우게 되면 놀림거리로 전락할까 ‘돼지’를 끝내 받아들이지 못하는 찬이네 가족의 모습은 현대 사회 속에 곱씹어 볼 만한 여러 의미가 담겨 있어 그냥 재미로 웃어 넘길 수만은 없다.

심사위원 김진경, 김리리, 김지은은 ‘변신돼지’를 응모작 가운데 단연 인상적인 작품으로 꼽으며 “동물을 사랑하는 연령의 낮은 독자에게는 그 나름의 사랑스러운 이야기로 읽히면서 좀 더 연령이 높은 독자들에게는 곱씹을수록 복잡한 의문이 드는 점”을 이 작품의 가장 큰 장점으로 들었다. “그만큼 끝까지 완성도에 대한 목표를 낮추지 않고 공들여 작업한 동화”라는 평은 이제 막 링 위에 오르는 신인 작가가 받을 수 있는 최대의 찬사다. 오래 읽고 자란 뒤에도 다시 읽을 수 있는 이야기가 될 거라는 기대감이 드는 작품이다.

돼지가 나타났다!
‘동물편한세상’에서 생긴 일
너의 이름은 통닭
포동포동 말캉말캉 푸딩푸딩
푸딩도 혹시?
완성! 우리 가족

첫문장
"꺄악!" 천장을 뚫는 듯한 엄마의 비명 소리에 단잠에 빠져 있던 찬이의 눈이 번쩍 떠졌다.

: 작가는 상상력의 전복을 통해 우리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져준다. 처음부터 끝까지 독자의 흥미를 놓치지 않고 유머러스하게 끌고 가다 생각할 거리를 멋지게 한 방 먹이는 느낌이 든다. 깔깔 웃으며 유쾌하게 읽히는 작품이다.
김지은 (서울예술대학교 문예학부 교수, 아동문학평론가)
: 동물을 사랑하는 연령이 낮은 독자에게는 그 나름의 사랑스러운 이야기로 읽히면서 좀 더 연령이 높은 독자들에게는 곱씹을수록 복잡한 의문이 들게 하는 것, 그것이 이 작품이 구축해 나가고 있는 중층적 구조다. 오래 읽고 자란 뒤에도 다시 읽을 수 있는 이야기.

수상 :2016년 비룡소 문학상
최근작 :<출동, 고양이 요원 캣스코 4>,<초등 3학년 과학 교과 연계 필독서 세트 - 전4권>,<그레이스 호퍼>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우리 아빠 ㄱㄴㄷ>,<[빅북] 무서운 이야기>,<무서운 이야기> … 총 171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그림을 공부하고 대학원에서 시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진짜 코 파는 이야기』, 『방방이』, 『무서운 이야기』가 있고,
그린 책으로 『가보가 필요해』, 『어린이를 위한 그릿』, 『변신돼지』, 『소문 바이러스』,
『여우비빔밥』, 『더 이상 못 참아!』, 『엄마는 태양의 여자예요』,
『장갑나무』, 『급해 급해 멧돼지』 등이 있습니다.

비룡소   
최근작 :<하리하라의 과학 배틀>,<응가 통 좀 보여 줘!>,<조관순, 학교를 뒤집다>등 총 1,771종
대표분야 :그림책 1위 (브랜드 지수 4,371,887점), 국내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1,826,886점), 외국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2,163,96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