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동서문화사 세계문학전집 73권. '보바리 부인'은 평범한 주부였지만 허영과 불륜의 늪에 빠져 파멸을 맞이하는 한 여인의 비극을 사실적으로 그린 플로베르의 대표작이다. 플로베르 특유의 섬세하고 아름다운 문체가 돋보이는 소설로서, 프랑스 사실주의 문학의 선구적 작품으로 인정받는다.

출판 당시 사회 윤리와 종교를 더럽힌 저열한 책이라며 재판까지 가는 수모를 겪었다. 다행히 무죄로 판결났지만 그 뒤에도 미풍양속을 해치는 악덕소설이라는 비난을 받았다. 그 뒤 1세기가 지난 오늘날에는 새로운 구성방법, 탁월한 인간 내면 분석을 인정받아 사실주의 문학의 으뜸으로 손꼽힌다.

'순박한 마음'은 플로베르 스스로 단편이라고 불렀지만 실제로는 중편소설에 가깝다. 이 작품은 시골 부르주아의 집에서 하녀로 일하는 펠리시테란 한 여인의 일생을 중요한 사건 중심으로 그려나간다. 제목 그대로 이 작품은 단순하고 소박한 영혼의 흔적을 절제된 묘사로 보여주는데, 여기서 시간의 흐름은 펠리시테의 눈뜸이나 성장으로서가 아니라 사랑하는 대상의 변화로만 나타난다.

불행하게 끝나버린 첫사랑으로부터 그녀의 애정은 주인집 남매, 조카로 이어지다 마지막에는 앵무새에게로 옮아간다. 앵무새가 죽은 뒤에는 박제로 만들어 곁에 둘 만큼 그녀의 순수한 애정은 흔들림이 없다. 이런 그녀의 사랑을 보면서 우리는 삶의 덧없음과 인간관계의 허망함을 가슴속 깊이 느끼게 된다.

[컬러화보]

보바리 부인
주요인물
제1부
제2부
제3부

순박한 마음
순박한 마음 … 377

플로베르 생애와 작품
절대의 탐구자 플로베르 … 415
플로베르 연보 … 430

최근작 :<[큰글자책] 마담 보바리>,<통상 관념 사전>,<부바르와 페퀴셰 2> … 총 19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성모 마리아의 숨겨진 이야기>,<아라비아에서 발견된 예수의 잃어버린 12년>,<성서의 뿌리 (구약)> … 총 13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