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로 재직하며 오랜 기간 활동한 김관석 목사의 일대기를 다룬 평전이다. 그는 군사독재시절에 시대의 아픔을 온 몸으로 견디며 인권과 민주화를 위해 투쟁하였다. 이 책을 통해 그를 기억하는 많은 사람은 과거의 사건과 투쟁을 다시금 생생하게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한 개인의 일대기를 다룬 평전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한국교회 전체의 민주화운동을 함께 다룬 역사적 기록물이기도 하다. 김관석 목사가 한 개인으로서 활동한 것이 아니라 한국교회를 대표하여 자유를 위한 투쟁의 선봉에 서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은 개인의 전기를 넘어서 우리 모두의 이야기가 될 수 있다.

이 책은 어렴풋한 기억에 의존하거나 문학적 상상력에 근거한 부풀려진 평전이 아니다. 서술자의 주관을 최대한 배제하고 사료(史料)에 근거하여 기술된 이 책은 한국기독교의 민주화운동사의 근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김상근 ((사)한국기독교민주화운동 김관석 평전 편찬위원장)
: ‘그때’ ‘거기’ 한가운데 한국의 민주화와 자유를 향한 큰 설계자(Grand Designer)요 큰 운전자(Great Driver)가 있었습니다. 운산(雲山) 김관석(金觀錫) 목사님이 바로 그이입니다.
서광선 (전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 김 목사의 이야기는 그 자체가 한국의 현대사입니다. 그 또래가 일본강점기 어떤 고난을 겪었는지, 한국 기독교가 자유를 위해 어떻게 투쟁했는지 보여줍니다.
김영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 NCCK가 1970년대에 들어 한국민주화, 인권운동의 한 축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이 급격한 변화는 김관석이라는 퍼 즐을 빼놓고는 설명할 수 없습니다. 목사님의 리더십 아래 NCCK 는 갱신할 수 있었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국교회는 김관석 시대를 지나며 비로소 생 명을 존중하는 정의롭고 평화로운 사회의 건설을 선교적 과제를 삼고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기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 여오고 있습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7월 18일자 '짬'

최근작 :<자유를 위한 투쟁>,<한국 감리교회 역사>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대학원 종교학과(박사)에서 수학하였고, (사)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 소장을 지냈다. 현재 목원대학교 한국기독교사 명예교수이며, 월간 「기독교사상」 편집주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