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아들 키우는 엄마는 종잡을 수 없는 아들의 행동 때문에 하루에도 몇 번씩 소리를 지른다. 이해할 수 없고 통제할 수 없어서 딱 미쳐버릴 것 같다. 엄마의 열 마디 말보다 아빠의 귓속말로 상황이 한 방에 정리될 때는 묘하게 서운한 마음도 든다.

저자이자 ‘자라다남아미술연구소’의 대표 최민준 소장은, 여자인 엄마가 남자인 아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한다. 그가 초보 아들맘에게 꼭 해주는 말이 있다. “아들을 가르칠 때는 요령과 방법이 필요합니다. 남자아이는 여자아이와 다르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사실을 먼저 수용해야 아들이 좋은 어른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습니다.”

2009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17곳의 자라다남아미술연구소를 거친 남자아이만 수천 명이다. 그동안 아이들이 부모님과 학교 선생님에게 말하지 못한 속마음을 꺼내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미술 놀이로 아이들을 이끌었다. 저자는 행동을 통제하고 지침을 주는 수직적인 교육보다는 아이와 동등한 눈높이가 되어 미술 놀이를 해왔다. 그러면서 교육 현장에서 자연스레 터득한 남자아이의 특성이 있었다.

그는 이 경험을 바탕으로 초보 아들맘이 아들의 재능, 가능성, 비밀, 이해할 수 없는 행동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사례를 모았다. 그리고 이 책에 그의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 ‘세상의 모든 아들은 사고뭉치’라는 편견에 맞서면서 남자아이를 교육해야 하는 어른들에게 ‘아들’에 관한 정서적 이해와 지식을 제공하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다람쥐 뽕 (파워 블로거 ‘정 새댁은 다람쥐 뽕’ 운영자)
: 꼬물꼬물 마냥 귀엽던 아들이 한 해 한 해 성장하며 당황스러운 행동을 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고집을 피울 때가 있어요. 이 책은 아들의 마음뿐 아니라 엄마의 마음을 잘 헤아려줍니다. 그리고 공감의 단계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책이 아닌 현실에서 아들을 직면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들을 키우는 엄마와 아들을 가르치는 선생님께 일상 속에서 접근하기 쉬운 해결책을 제시하는 ‘속 시원한 책’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 연애의 기술처럼 ‘아들을 키우는 기술’을 알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전국 강연을 통해 수많은 아들맘에게 위로와 희망을 준 최민준 소장의 이번 책은 그의 강연처럼 신선합니다. 초보 아들맘이 일상에서 적용해볼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노하우가 가득하기 때문이지요. 이 책을 읽은 아들맘은, 아들과의 특별한 추억과 감동이 배가 될 것입니다.
연우맘 수현 (자라다남아미술연구소 아들맘)
: 이 책에는 “남자아이는 다르게 가르쳐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최민준 소장의 경험과 노하우가 생생한 에피소드로 재미있게 담겨 있습니다. 그의 메시지가 육아에서 중심을 잃은 엄마들의 불안을 덜어주고, 자존감을 키워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앞으로 제 아들이 만날 선생님들도 이 책의 독자이기를 소원해봅니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최민준의 아들코칭 백과>,<최민준의 아들코칭 백과>,<우리 아들이 미술로 달라졌어요 (리커버)>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살림   
최근작 :<동남아시아의 역사>,<생각하는 힘 : 진형준 교수의 세계문학컬렉션 51~100 세트 - 전50권>,<어린 왕자>등 총 1,503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3위 (브랜드 지수 6,459점), 성공 27위 (브랜드 지수 86,349점), 일본소설 27위 (브랜드 지수 45,69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