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분당서현점] 서가 단면도
(0)

최근 세계는 크나큰 지각변동을 겪고 있다. 무엇보다 전 세계를 강타한 권위주의 포퓰리즘의 득세와 그에 따른 자유민주주의의 위기 징후가 뚜렷하다. 유럽을 비롯한 여러 지역의 극단적인 우경화 움직임에서부터 배타적 민족주의・국가주의와 외국인・소수자 혐오주의의 극성스러운 부활, 세계시민주의와 관련된 자유주의 가치와 이상에 대한 대대적인 공격에 이르기까지. 갑자기 몇 년 전만 해도 거의 상상할 수 없었던, 많은 이들 눈에 크게 후퇴하고 있는 듯 보이는 세상이 찾아온 것이다. 이 극적인 ‘퇴행’ 전환을 우리는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 우리는 과연 여기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이 책은 그러한 ‘거대한 후퇴’의 뒤에 도사린 힘의 본질을 이해・분석하고 새로운 길을 찾기 위해 세계 최고 지식인과 석학 15인이 공동으로 참여한 기획의 성과물이다. 슬라보예 지젝, 지그문트 바우만, 아르준 아파두라이, 폴 메이슨, 판카지 미슈라, 볼프강 슈트렉, 에바 일루즈 등 다양한 국적의 저자들은 독창적이면서 열린 관점으로 다채롭게 문제에 접근한다. 이들은 현재까지 역사가 걸어온 과정과 예상 가능한 미래의 행보를 논하고, 이 퇴행 움직임에 대응할 길을 숙고하면서, 더 폭넓은 역사적 맥락 속에서 현재 우리가 처한 난국을 타개할 방법을 모색한다.

머리말_하인리히 가이젤베르거

제1장 민주주의의 약화 _아르준 아파두라이
제2장 목표와 이름 찾기의 증상들 _지그문트 바우만
제3장 후기신자유주의에서 나타나는 진보 정치와 퇴행 정치 _도나텔라 델라 포르타
제4장 진보 신자유주의 대 반동 포퓰리즘: 홉슨의 선택 _낸시 프레이저
제5장 해방의 역설에서 자유주의 엘리트의 종말까지 _에바 일루즈
제6장 다수결주의의 미래 _이반 크라스테브
제7장 유럽은 피난처가 될 것인가 _브뤼노 라투르
제8장 자유에 대한 두려움 극복하기 _폴 메이슨
제9장 경멸 시대의 정치학: 계몽주의가 남긴 어두운 유산 _판카지 미슈라
제10장 담대한 용기 _로베르트 미직
제11장 탈문명화: 서양 사회의 역행에 대한 고찰 _올리버 나흐트바이
제12장 세계 경제 위기에서 후기자본주의 반대 운동까지 _세사르 렌두엘레스
제13장 강요된 후퇴: 신자유주의적 자본주의 종말의 서막 _볼프강 슈트렉
제14장 친애하는 융커 위원장에게 _다비트 판 레이브라우크
제15장 포퓰리스트의 유혹 _슬라보예 지젝

첫문장
우리 시대의 핵심 질문은, 세계적으로 자유민주주의를 거부하는 현상과 자유민주주의가 일종의 포퓰리스트 권위주의로 대체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느냐, 하는 것이다.

르 몽드 (프랑스)
: 오늘날 세계화는 금융이 전 지구를 지배하고 각 국민국가들이 시장에 주권을 넘겨준 것과 동의어로 쓰인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전 세계 수많은 임금노동자에게 세계시민이 되기를 바랄 수 있겠는가? 바로 이 질문에 대한 답이 이 책의 핵심 중 하나다.
리베라시옹 (프랑스 일간지)
: 이 책은 거대한 후퇴의 시대를 살아가는 석학들이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다. 국경을 초월한 그 공동 노력은, 단절된 세상의 전 지구적 해악을 진단하기 위한 작업이다.
누벨 옵세르바퇴르 (프랑스 주간지)
: 1989년 ‘세상의 붕괴’ 이후에 태어난 ‘세계의 붕괴’를 기록한 훌륭한 작품.
리르 (프랑스문예지)
: 정확하고 독자가 접근하기 쉬운 언어로 앞으로 다가올 주요 정치 과제들을 정확히 짚어낸다.
프랑크푸르트 알게마이네 차이퉁 (독일 대표 일간지)
: 진보 시각의 스펙트럼을 최대치로 보여주고 있다.
노이에 취리허 차이퉁
: 우리는 과연 어디에 서 있는가? 이 책은 바로 이 점을 독자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도이칠란트푼크 (라디오 방송)
: 이 책은 포퓰리즘의 배경과 확산을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함으로써 독자로 하여금 여러 고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쿨투르부흐티프스
: 세계적인 ‘거대한 후퇴’의 원인과 탈출구, 민주주의의 대안에 대한 국제적인 수준의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그 과정에서 이 책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타게스슈피겔 (Tagesspiegel)
: 현 시점에서 매우 적절한 최고의 기획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7월 6일자

최근작 :<거대한 후퇴>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독일 바이블링엔 출생. 출판편집인. 2006년부터 독일 주르캄프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근무하고 있다.
최근작 :<거대한 후퇴>,<소수에 대한 두려움>,<고삐 풀린 현대성>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액체 현대>,<범죄학과 사회이론>,<액체 세대> … 총 44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거대한 후퇴>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이탈리아 카타니아 출생. 정치학자. 피렌체 고등사범학교에서 사회운동연구소 소장 및 정치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긴축 시대의 사회운동(Social Movements in Times of Austerity)』 『민주주의를 구할 수 있을까?(Can Democracy Be Saved?)』 등이 있다.
최근작 :<좌파의 길>,<낡은 것은 가고 새것은 아직 오지 않은>,<99% 페미니즘 선언> … 총 11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근대 영혼 구원하기>,<해피크라시>,<사랑은 왜 끝나나> … 총 7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모방 시대의 종말>,<거대한 후퇴>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정치학자. 불가리아 소피아의 자유주의전략연구소장이며, 오스트리아 빈의 인문과학연구소(IWM) 종신 펠로(fellow)다. 저서로 《변화하는 집착(Shifting Obsessions)》(2004), 《불신을 믿는다(In Mistrust We Trust)》(2013), 《무너진 민주주의(Democracy Disrupted)》(2014), 《유럽 이후(After Europe)》(2017) 등이 있다.
최근작 :<존재양식의 탐구>,<브뤼노 라투르의 과학인문학 편지>,<녹색 계급의 출현>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거대한 후퇴>,<포스트자본주의 새로운 시작>,<혁명을 리트윗하라> … 총 878종 (모두보기)
소개 :영국 리 출생. 방송인이자 저널리스트. BBC와 채널4 방송국에서 오랫동안 활동했으며, 「가디언」에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포스트자본주의: 새로운 시작(Postcapitalism: A Guide to Our Future)』 『혁명을 리트윗하라(Why It’ Kicking Off Everywhere: The New Global Revolutions)』 등이 있다.
최근작 :<분노의 시대>,<거대한 후퇴>,<제국의 폐허에서> … 총 5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거대한 후퇴>,<고장난 자본주의>,<좌파의 생각은 어떻게 상식이 되었나>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오스트리아 빈 출생. 저널리스트. 「타게스차이퉁」 「프랑크푸르터 룬트샤우」 「프로필」 「팔터」 등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언론 매체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2009년 오스트리아 정부에서 수여하는 ‘언론방송인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고장 난 자본주의(Kaputtalismus)』 『좌파들의 반항(Genial Dagegen)』 등이 있다.
최근작 :<상처받은 자유>,<거대한 후퇴>,<베스텐트 한국판 2015>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거대한 후퇴>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스페인 지로나 출생. 사회학자이자 저널리스트. 마드리드 콤플루텐세대학교에서 사회학을 가르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소셜포비아(Sociophobia)』 『불량 자본주의(Capitalismo canalla)』 등이 있다.
최근작 :<조종이 울린다>,<거대한 후퇴>,<뉴레프트리뷰 6> … 총 68종 (모두보기)
소개 :독일 렝에리히 출생. 사회경제학자. 쾰른 막스플랑크사회연구소 명예소장을 지냈다. 비교정치경제학을 바탕으로 ‘제도의 역사적 변화’를 연구하고 있으며, 영국 학술지 「뉴레프트 리뷰」에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시간 벌기(Gekaufte Zeit)』 등이 있다.
최근작 :<거대한 후퇴>,<국민을 위한 선거는 없다> … 총 39종 (모두보기)
소개 :벨기에 브뤼헤 출생. 고고학자, 역사학자, 저널리스트. 대표작 『콩고(Congo: The Epic History of a People)』로 2010년 ‘아코 문학상’, 2012년 ‘메디치 상’ 등을 수상했다. 「르 몽드」 「라 레푸블리카」 등의 신문에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국민을 위한 선거는 없다(Tegenverkiezingen)』 등이 있다.
최근작 :<부정적인 것과 함께 머물기>,<유토피아>,<환상이라는 전염병> … 총 51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덕성여자대학교 스페인어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번역을 전공했다. 외교통상부 및 코스타리카 대사관에서 애널리스트 및 외사 경찰로 근무하였다. 옮긴 책으로 『아인슈타인, 비밀의 공식』『아내는 부재중』 『그 따위 자전거는 필요 없어!』 『비밀의 만찬 1, 2』 『최후의 만찬 1, 2』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불문학과 미술사학을 공부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한불번역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바른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내가 자라는 소리를 들어 보세요』, 『바보의 세계』, 『오징어 게임 심리학』, 『지옥』, 『숲속의 철학자』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82종 (모두보기)
소개 :조선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뉴질랜드 유니텍대학교에서 관광과 레저를 전공했다. 오랫동안 잡지사의 기자로 활동했으며 현장에서 터득한 지식과 노하우로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우리말로 옮겨왔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 <우리 강아지, 이럴 땐 어쩌죠?>, <디렉터 딜레마>, <최강 프레젠테이션 기술>, <감정활용의 기술>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과 독어독문학을 전공한 뒤, 독일 프랑크푸르트대학교와 다름슈타트대학교에서 공동으로 국제관계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귀국 후 다양한 분야에서 통번역 활동을 해 왔으며, 현재 출판 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정신과 의사의 소설 읽기』 『공감하는 유전자』 『모멸감, 끝낸다고 끝이 아닌 관계에 대하여』 등이 있다.

살림   
최근작 :<동남아시아의 역사>,<생각하는 힘 : 진형준 교수의 세계문학컬렉션 51~100 세트 - 전50권>,<어린 왕자>등 총 1,506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3위 (브랜드 지수 6,458점), 성공 27위 (브랜드 지수 86,309점), 일본소설 27위 (브랜드 지수 45,68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