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똑똑한 학교 과학반 5권. 태풍의 탄생부터 태풍의 위력, 태풍을 예측하고 대처하는 방법까지 태풍에 대한 모든 것을 이야기와 그림으로 풀어낸 과학 지식 그림책이다. 토네이도와 캄신, 황사처럼 다양한 바람 사례를 함께 다루고 있어 태풍을 더 분명히 알고, 바람과 날씨 지식을 알차게 채워 나갈 수 있다. 태풍을 제대로 이해하고 조심하는 마음을 키우며, 나와 가족, 이웃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힘을 길러 준다.

태풍이 지구에서 펼치는 긍정적인 역할과 태풍의 놀라운 점들을 하나하나 살피고, 날씨 과학이 숨어 있는 저마다의 까닭을 풀어 가며, 태풍을 더 재미있고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유머가 녹아 있는 이야기와 만화를 통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태풍을 알아 갈 수 있는 책이다.

6 제주도 여행을 망친 태풍
10 여기서 잠깐! 우리나라를 휩쓸고 간 태풍들
12 바람 잘 날 없는 지구
14 여기서 잠깐! 전 세계에 몰아치는 바람의 공포
16 다른 듯 닮은 태풍과 허리케인, 사이클론
18 태풍 이름이 ‘차바’라고?
20 태풍은 왜 일어나는 걸까?
24 여기서 잠깐! 태풍의 힘은 얼마나 셀까?
26 토네이도와 모래 폭풍을 찾아서!
30 만약 지구에서 태풍이 사라진다면?
34 미꾸라지가 물 위를 헤집으면 날씨가 나빠진다?
36 태풍 예측에 도전하라!
38 인공위성과 슈퍼컴퓨터로 내다보는 날씨
40 태풍에서 살아남기!
42 다 부러 박사의 깨알 사전

강산과 푸름 남매는 살면서 처음 ‘비행기’를 타고 가족 여행을 가게 된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제주도 여행을 떠나는 날이 밝자, 강산은 한껏 들뜬다. 하지만 뉴스에서 보여 주는 제주도는 나무까지 뿌리째 뽑힐 만큼 거센 태풍이 몰아치는 상황! 여행을 못 가게 된 강산은 결국 울음을 터뜨린다. 바로 그때, 기상학자이자 바람 전문가 레오나르도 다 부러 박사가 남매 앞에 나타난다. 박사는 강산과 푸름을 데리고 태풍의 무서운 위력과 태풍이 발생하는 원리 들을 살피며, 제주도에서부터 올라오고 있는 태풍에 안전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찾아보는데……. 강산과 푸름은 과연 ‘태풍’을 무사히 이겨 낼 수 있을까?

최근작 :<과학은 쉽다! 5 : 지진과 화산>,<과학은 쉽다! 4 : 보이지 않는 힘>,<과학은 쉽다! 6 : 태양계 천체의 운동>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천문학자를 꿈꾸던 어린 시절을 거쳐 과학 전문 기자로 12년간 활동했다. 지은 책으로 『자연재해로부터 탈출하라!』, 『화산이 들썩들썩! 백두산이 폭발한다면?』, 『지구가 흔들흔들! 해운대에 지진이 일어난다면?』,『도시가 깜빡깜빡! 대정전이 일어난다면?』, 『초등학교 때 꼭! 해야 할 재미있는 창의 활동 365』(공저) 등이 있다.
최근작 :<미리 알면 든든해 만화 고전 시가> … 총 181종 (모두보기)
소개 :돈키호테보다 로시난테를 꿈꾸는 만화가이며 성균관대학교에서 화학과 신문방송학을 전공했습니다. 언제나 아이다운 순수한 마음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으며, 중·고등학교 시절 CA반에서 만화 강사로 활동을 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어린이를 위한 꿈꾸는 다락방』, 『일등 아이 바보 엄마』, 『7일 안에 난 달라질 거야』, 『고품격 유머』, 『행복이 뭐 별건가요』, 『소문난 애나 로쉬』 등이 있고, 개인 작품으로 『하트라떼: 스타벅스에서 떠는 달콤한 수다』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고, 미국 오클라호마 대학에서 기상학으로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화여대 등에서 강의했으며, 기상청 태풍예보담당관, 총괄예보관, 수치모델개발과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는 기상청 기상서비스지능국장으로 재직 중이다.

유희동 (감수)의 말
태풍은 지구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자연재해 중 가장 큰 피해를 일으키는 현상으로, 해마다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태풍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태풍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저자의 풍부한 과학 지식과 멋진 그림으로 어린이들이 태풍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학습하며, 태풍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이 출간되어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