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그들이 본 우리 26권. 조선에 파견된 선교사들이 국제 가톨릭 선교단체인 성골롬반외방선교회 기관지 '극동(極東, The Far East)'에 기고한 글들을 엮었다. 1933년 11월부터 1953년 12월까지 기고된 글들은 총 86편으로, 선교사들의 눈에 미친 근대 조선의 모습, 조선에 천주교 신앙이 정착되는 과정, 조선의 통상수교거부정책과 천주교 박해사건, 조선인의 국민성과 생활양식, 조선 생활에 대한 체험담을 담고 있다.

특히 한 명의 필자가 아닌 여러 명의 선교사가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서울과 목포, 춘천 등지에서 묘사한 조선에서의 삶은 당시 조선 사회의 모습을 더욱 풍부하게 드러낸다. 조선 천주교 신자와 함께 동고동락하면서 서양 선교사가 겪은 조선인은 학구열과 유머가 넘치고 화려한 의전을 좋아하는 자들이었으며, 한편으론 죽음도 두려워하지 않는 신앙심을 가진 용감한 자들이었다.

이 책은 일제강점기부터 한국전쟁까지 거대한 역사 속 조선인의 일상을 선교사의 일기와 보고서, 회상록 형식으로 기록한다. 무엇보다 기존 역사서에서 쉽게 다뤄지지 않는 조선 나환자의 생활, 도벽증에 걸린 조선인, 여성 신자들의 활동, 피난민 생활에 관한 사제들의 고백은 그 어느 책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조선 근현대사의 진귀한 사료가 될 것이다.

최근작 :<극동 : 천주교 선교사들이 기록한 조선인의 신앙과 생활>
소개 :성골롬반외방선교회는 에드워드 갈빈(Edward Galvin) 신부와 존 블로윅(John Blowick) 신부가 1918년에 창설한 천주교 선교단체로 1933년 교황청으로부터 한국 진출을 허락받아 맥폴린 신부 등 10명의 사제들이 입국해 전라남도와 제주에서 선교를 시작했다.
최근작 :<B.E.S.T>,<문학과 철학>,<동양과 서양의 만남>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목포에서 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경희대학교 영어학부 명예교수며, 한국동서비교문학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T.S. 엘리엇과 불교: 엘리엇 연구의 대전환을 위한 방법론 서설」 「T.S. 엘리엇의 중도(中道) 사상: 불교적 영문학 읽기를 위한 방법서설」 「불교와 포스트모더니즘」 『니르바나의 시학: 회전하는 세계의 정지점 탐구』 『영문학과 동양사상』 『문학과 철학: T.S. 엘리엇의 철학적 계보학』 등의 논저가 있다.
최근작 :
소개 :경희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대학원 영문과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동북고등학교 영어교사로 재직 중이다.

살림   
최근작 :<동남아시아의 역사>,<생각하는 힘 : 진형준 교수의 세계문학컬렉션 51~100 세트 - 전50권>,<어린 왕자>등 총 1,506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3위 (브랜드 지수 6,459점), 성공 27위 (브랜드 지수 86,352점), 일본소설 27위 (브랜드 지수 45,69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