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구월점] 서가 단면도
(0)

왜곡된 역사 앞에 우리는 올바르게 사고할 수 있는가. 중국 중심의 '편식'을 넘어선 시각으로 오늘날 중국의 문제점까지 도발적으로 분석한 책이다. 저자는 자기중심 사관으로 똘똘 뭉친 '중화사상'에 대해서 중국이 국제적으로 개방되고 한층 더 발전을 이룰 가능성을 묶는 '족쇄'라고 말한다.

또 '만약 중국이 21세기에 세계를 이끄는 대국의 하나가 되고자 한다면 과거 당.원.청 같은 국제적이면서 다른 민족, 다른 문화의 영향을 두려워하지 않는 국가를 지향해야 할 것이다. 그때야말로 두보와 이백의 당시(唐詩)가 그랬던 것처럼, 지나 문명의 잠재력도 최대로 끌어낼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오히려 점점 권력의 일원화와 사상적인 동화 압력을 강화하기만 하는 현재 중국에게 그런 행보를 기대하는 건 어려울지도 모르겠다'고 염려한다.

이 책을 통해 '성벽'으로 막힌 중국뿐만 아니라 유라시아 전체, 나아가 세계로 시야를 넓혀 역사를 바라보면, 제대로 된 중국사와 더불어 오늘날 중국이 만들어 내는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다.

첫문장
중국이 역대 왕조를 고대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살펴보면, 실제로는 대부분 한족의 왕조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 “저자 덕분에 통쾌하고, 흥미로운 기술을 만끽했다. 이론이나 반론도 나오겠지만, 이 책은 세계 지도의 위아래를 다시 고쳐 쓰는 재미와 자극이 넘쳐난다.”
: “저자는 한족 사관을 뒤집는 대담한 가설도 현지를 몇 차례나 답사해서 유적과 비석문 등으로 확인하며 실증했다.”

최근작 :<오랑캐-주변국 지식인이 쓴 反중국역사>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현재 「세계일보」 도쿄 특파원으로 재직 중이다. 옮긴 책으로 『일본 우익 설계자들: 아베安倍를 등위에서 조종하는 극우조직 ’일본회의’의 실체』『끝이 없는 위기: 세계 최고 과학자들이 내린 후쿠시마 핵재앙의 의학적·생태학적 결론』이 있다.

살림   
최근작 :<동남아시아의 역사>,<생각하는 힘 : 진형준 교수의 세계문학컬렉션 51~100 세트 - 전50권>,<어린 왕자>등 총 1,505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3위 (브랜드 지수 6,459점), 성공 27위 (브랜드 지수 86,326점), 일본소설 27위 (브랜드 지수 45,69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