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시공사 세계문학의 숲 47권. 10년 이상 롱런하며 큰 인기를 얻었던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원작 소설로 국내 독자들에게도 친근한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지킬-하이드'라는 인물 혹은 개념은 작가 루이스 캐롤 오츠의 말을 빌리자면 하나의 신화적 존재로, "작품을 읽지 않은 사람들, 사실 책을 전혀 읽지 않는 사람들조차 알고 있는 존재"가 되어 있다.

2중 인격/생활을 소재로 한 많은 소설들, 앨프리드 히치콕의 [사이코] 같은 영화들, [헐크] 등의 코믹스에 이르기까지 대중문화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의 이 같은 대중성 혹은 친근함은, 그러나 같은 글에서 오츠가 소리 높여 강조하고 있듯이 소설 작품으로서의 가치를 저평가할 이유는 되지 않는다.

중편 분량의 짧은 소설임에도 독자들의 뇌리에 커다란 인상을 남기는 강렬한 서사는 아서 코넌 도일, 마크 트웨인 등 당대 걸출한 이야기꾼들의 감탄을 자아냈고, 프로이트를 수십 년 앞서 자아와 본능의 분열, 문명과 본성의 불화를 그려낸 현대성은 호르헤 루이스 보르헤스,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조이스 캐롤 오츠 등 후대 작가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문 이야기 7
하이드 씨를 찾아서 17
평온한 지킬 박사 30
커루 살인 사건 34
편지 사건 41
래니언 박사의 놀라운 사건 49
창가에서 벌어진 일 55
마지막 밤 58
래니언 박사의 이야기 77
헨리 지킬의 진술서 89
해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의 기이한 사례 _블라디미르 나보코프 115
해설 빅토리아 시대가 낳은 보편적 우화 159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연보 167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소설가)
: 부디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가 일종의 추리물, 탐정물, 아니면 영화라는 기존 관념을 완전히 버려라. 잊어라, 지워버려라.
: 스티븐슨은 후일 프로이트가 《문명과 불만》에서 서글프게 그려낸 자아와 본능의 분열, 문명과 본성의 불화를 날카롭게 예견했다.
호르헤 루이스 보르헤스 (시인, 소설가)
: 나는 모래시계, 지도, 18세기 타이포그래피, 커피의 맛, 그리고 스티븐슨의 문장들이 좋다.

최근작 :<세계 문학의 맛 인문사회 세트 - 전7권>,<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노벨라33 세트 - 전33권 (활판인쇄 양장 1천 세트 한정판)> … 총 677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7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근대 유토피아 픽션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강의교수로 재직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한야 야나기하라의 《리틀 라이프》 1, 2, 조지 오웰의 《1984년》 《동물농장》,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태양은 다시 떠오른다》 《무기여 잘 있어라》,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에드거 앨런 포의 《모르그 가의 살인》 《타르 박사와 페더 교수 요법》 《한스 팔의 전대미문의 모험》 등이 있다.

시공사   
최근작 :<모든 논쟁에서 승리하는 법>,<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일꾼의 말>등 총 855종
대표분야 :여행 1위 (브랜드 지수 526,788점), 음악이야기 1위 (브랜드 지수 55,319점), 과학소설(SF) 5위 (브랜드 지수 164,70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