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시리즈 245권. 엄마의 생일 선물과 색깔이라는 소재를 사용해 단순하지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구성과 몽환적인 그림으로 시선을 끄는 작품이다. 1963년 칼데콧 아너 상을 수상한 이 작품은 중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핀란드, 독일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고전이다.

이 그림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소녀와 토끼 아저씨의 대화체로 이루어져 있다. 글 작가 샬롯 졸로토는 소녀와 토끼 아저씨의 생생한 대화를 통해 색깔로 엄마의 생일 선물을 찾아가는 독특한 구성을 보여 주었다. 똑같은 패턴으로 흘러서 단조로운 느낌도 있지만, 둘의 대화에 쏙 빨려 들어가 집중하게 하는 장점도 있다.

모리스 샌닥은 부드럽고 차분한 색감을 사용해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탁하지 않은 중간색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몽환적인 느낌이 들기도 한다. 인상파 그림이 연상되는데, 모네의 자연 풍광 그림을 보는 듯하다. 사랑스러운 소녀와 토끼 아저씨 캐릭터는 모리스 샌닥만이 창조해낼 수 있는 개성 있는 캐릭터가 아닐까 싶다.

한 소녀가 엄마의 생일 선물을 고민하다가 숲에서 만난 토끼 아저씨에게 도움을 청한다. ‘엄마가 좋아하시는 게 무얼까?’ 하고 토끼 아저씨와 생각하다가 소녀는 색깔을 떠올린다. 엄마가 좋아하시는 색깔인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 파란색을 이야기하며 토끼 아저씨와 어떤 물건이 좋을지 이야기를 나눈다. 토끼 아저씨는 처음에는 빨간 지붕, 노란 해님, 초록 애벌레, 파란 별 등 엉뚱한 이야기들을 늘어놓지만, 이런저런 사물들을 줄줄이 읊다가 소녀의 엄마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낸다. 그것은 빨간 사과, 노란 바나나, 초록 바틀릿 배, 파란 포도이다. 엄마가 좋아하는 것들로 선물을 모은 소녀는 기뻐하며 바구니에 담는다. 멋진 선물이 완성되자, 소녀는 토끼 아저씨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토끼 아저씨도 엄마의 생일을 축하하며 작별 인사를 한다.

최근작 :<안녕, 내 친구>,<바람이 멈출 때>,<언니와 동생> … 총 23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우리는 모두 시궁창에 빠졌네 잭과 가이와 함께>,<로지네 현관문에 쪽지가 있어요>,<아주 머나먼 곳> … 총 13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여섯 빛깔 무지개>,<소울푸드> … 총 132종 (모두보기)
소개 :

시공주니어   
최근작 :<복을 그리는 아이>,<나쁜 어린이 표>,<팩토피아 7 : 미스터리 상식>등 총 1,417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782,980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07,176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03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