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시공 청소년 문학 시리즈. 폭력으로 일그러진 불량소년의 희망과 성장 이야기를 들려준다. 지금 우리 모습과 가장 맞닿아 있는, 불편하고 외면하고 싶은 이야기를 작가만의 당찬 시선과 문체로 전한다. 이 작품은 힘겹게 살아가는 인물들을 따듯한 시선으로 들여다보고 토닥여 준다는 평을 받으며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금 수혜작’으로 선정되었다.

한철이는 PC방 게임비를 내지 않고 도망치다가 붙잡히면서 행복파출소와 처음 인연을 맺는다. 그렇게 파출소를 들락거리면서 한철이는 경찰들이 교과서에서 배운 것처럼 모범적이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행복파출소 경찰들은 모범적이기는커녕 대머리 파출소장은 노상 방뇨를 일삼고, 욕쟁이 의경은 욕을 입에 달고 살고, 날라리 김순경은 멋 내는 데만 신경 쓰는 ‘불량경찰 삼총사’다. 그러다 행복파출소에 새로 온 의경 왕경찬을 만난다.

사실 한철이가 처음부터 ‘불량소년’은 아니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이모네 집에 살면서, 술만 마시면 폭력적으로 돌변하는 이모부에게 손찌검을 당하고부터 달라진 것이다. 한철이는 집에서는 이모부의 폭력에 벌벌 떨지만, 학교에서는 아이들에게 폭력을 휘두른다. 그래서 모두 한철이를 ‘불량소년’이라고 손가락질할 때 경찬이 형만은 한철이를 따뜻하게 대해 준다.

그러다 텔레비전에서 흘러나온, 폭력으로 숨진 아이에 대한 충격적인 뉴스와 한없이 착하기만 하던 이모가 아무 죄도 없는 개를 학대하는 모습에서 자신의 ‘불량’한 모습을 발견한 한철이는 달라질 결심을 한다. 그때 집으로 걸려 온 폭력에 관한 설문 전화를 통해 한철이는 이모부에게서 벗어날 방법을 찾기 시작하는데….

1 나는 고발한다!
2 악연은 계속된다
3 싸움의 기술
4 출동! 짝퉁 산타클로스
5 복수하는 밤
6 라면은 뜨겁다!
7 악마와 천사
8 곰팡이
9 투철한 신고 정신
10 제보자를 찾아라!
11 불량한 소장님
12 비밀번호 0112
13 씁쓸한 초콜릿
14 독하게 한 걸음
15 행복동 목격자
16 아지트여, 안녕!

작가의 말

전성우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소장)
: 유머 감각이 빛난다! 감동적이다! 무엇보다 강렬하다! 청소년 스스로 진정한 희망과 성장의 의미를 찾도록 이끌어 주는 작품이다.
김혜진 (아동청소년문학 작가)
: 가해자, 피해자, 혹은 방관자로서 크고 작은 일상의 폭력을 마주하는 아이들에게 가볍지 않은 질문을 던진다. 그리고 주인공 한철이가 그 질문에 희망으로 답한다.
송상현 (제주제일고 교사)
: 우리 사회에 만연한 폭력을 사실적으로, 치열하게 묘사했다. 한철이와 주변 사람들을 보며 폭력의 위험성을 여러 각도에서 깨닫게 된다.
이해선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박사과정)
: 모범과 불량의 기준은 무엇일까? 폭력의 가해자이자 피해자인 주인공의 이야기는 불량할지 모를 세상에 공감과 이해가 되어 준다.

한철이는 PC방 게임비를 내지 않고 도망치다가 붙잡히면서 행복파출소와 처음 인연을 맺는다. 그렇게 파출소를 들락거리면서 한철이는 경찰들이 교과서에서 배운 것처럼 모범적이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행복파출소 경찰들은 모범적이기는커녕 대머리 파출소장은 노상 방뇨를 일삼고, 욕쟁이 의경은 욕을 입에 달고 살고, 날라리 김순경은 멋 내는 데만 신경 쓰는 ‘불량경찰 삼총사’다. 그러다 행복파출소에 새로 온 의경 왕경찬을 만난다. 사실 한철이가 처음부터 ‘불량소년’은 아니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이모네 집에 살면서, 술만 마시면 폭력적으로 돌변하는 이모부에게 손찌검을 당하고부터 달라진 것이다. 한철이는 집에서는 이모부의 폭력에 벌벌 떨지만, 학교에서는 아이들에게 폭력을 휘두른다. 그래서 모두 한철이를 ‘불량소년’이라고 손가락질할 때 경찬이 형만은 한철이를 따뜻하게 대해 준다. 그러다 텔레비전에서 흘러나온, 폭력으로 숨진 아이에 대한 충격적인 뉴스와 한없이 착하기만 하던 이모가 아무 죄도 없는 개를 학대하는 모습에서 자신의 ‘불량’한 모습을 발견한 한철이는 달라질 결심을 한다. 그때 집으로 걸려 온 폭력에 관한 설문 전화를 통해 한철이는 이모부에게서 벗어날 방법을 찾기 시작한다. 그리고 이를 계기로 한철이는 이모부의 폭력을 세상에 알릴 용기를 낸다. 사실, 한철이를 유심히 관찰하던 파출소장이 경찬이 형과 몰래 도움을 준 것이었다. 마침내 이모부는 경찰 조사를 받고, 한철이와 이모는 행복파출소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쉼터에 머물며 새 출발을 준비한다.

수상 :2008년 신춘문예 당선동화
최근작 :<[큰글자책] 알바의 하루>,<글쓰기 싫어증>,<우리 동네 도둑들>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

시공사   
최근작 :<모든 논쟁에서 승리하는 법>,<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일꾼의 말>등 총 855종
대표분야 :여행 1위 (브랜드 지수 526,798점), 음악이야기 1위 (브랜드 지수 55,319점), 과학소설(SF) 5위 (브랜드 지수 164,71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