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시공주니어 문고 시리즈 3단계 80권. 제13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수상작가 이나영의 두 번째 장편 동화이다. ‘뜨개방’이라는 공간을 중심으로, 사춘기에 접어든 세 아이의 시점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한 명 한 명의 복잡한 심리를 섬세하게 묘사한다.

새엄마가 아기를 가져 복잡한 은별, 단짝 친구와 멀어지고 고민이 많은 민서, 아빠의 강압적인 모습에 늘 주눅 들어 있는 강우. 세 아이는 바통을 주고받듯 각자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상처를 마주하고, 때로는 스스로 때로는 친구들과 함께 성장통을 이겨낸다.

재혼 가정, 학교 폭력, 친구와 가족 간의 갈등 등 각자의 감정으로 묘사되는 아이들의 심리는 작가의 탄탄한 내공이 느껴진다. 막연히 따뜻한 이야기가 쓰고 싶었다는 작가의 말처럼 붉은 실로 이어진 아이들의 이야기는 네이버 그라폴리오 인기 작가 이수희(초록담쟁이)의 부드럽고 포근한 컬러 삽화와 함께, 상처받고 얼룩진 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 준다.

1. 엄마가 남긴 선물 - 은별
2. 실패자 - 강우
3. 은별이의 비밀 - 민서
4. 진짜 딸 - 은별
5. 아리아드네 뜨개방 - 강우
6. 미안하다는 말 - 은별
7. 멀어지는 밝은 별 - 민서
8. 그날의 기억 - 강우
9. 들키고 싶지 않은 - 은별
10. 배신 - 민서
11. 비밀을 털어놓다 - 강우
12. 엄마를 닮고 싶었어 - 은별
13. 우리가 어쩌다가 - 민서
14. 붉은 실 - 은별
15. 실마리 - 강우
16. 뚱스 포에버 - 민서
17. 완성된 선물 - 은별

작가의 말

: 작가는 눈에 보이지 않는 마법의 붉은 실 세 가닥으로 세 명의 ‘나’와 자신의 심장을 이어 놓기라도 한 양, 그 어려운 작업을 섬세하게 해낸다.
: 엉킨 실타래를 풀어내듯 공을 들인 문장은 유연하며,
자신의 상처를 응시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는 힘 있게 다가온다.
: 상처받는 일이 생기면 ‘아리아드네 뜨개방’으로 가 보자. 코를 빠뜨리고 실이 엉켜도 자상하게 어루만져 줄 따뜻한 사람, 따뜻한 공간이 기다리고 있다.
염광미 (초등학교 사서교사)
: 아이들이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그리고 함께 극복해 나가는 데 특별한 감동이 있다.
단단한 마음의 경계를 허물고 더욱 빛나는 별이 되어 가는 아이들의 모습은 커다란 위로와 희망을 준다.
: ‘뜨개방’이라는 공간을 중심으로, 사춘기 아이들의 복잡한 심리를 섬세하게 묘사한다. 새엄마가 아기를 가진 은별, 단짝 친구와 멀어진 민서, 강압적인 아빠 때문에 늘 주눅 들어 있는 강우. 세 아이는 서로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상처를 마주하고, 친구들과 함께 성장통을 이겨낸다.

은별이는 어느 날 엄마가 임신했다는 소식을 듣는다. 한 번도 새엄마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었지만 엄마에게 아이가 생긴다니 혼란스럽다. 절친 민서가 동생이 생기면 이제 ‘찬밥’이 될 거라고 말하자 민서와도 거리를 둔다. 민서는 갑자기 달라진 은별이 모습에 속상한데, 집에서는 늘 어른스러운 딸이어야 하는 것이 불만이다. 게다가 은별이가 강우하고만 어울리자 평소에 싫어하던 소연이 패거리와 어울리게 된다. 아빠의 큰 기대에 늘 주눅 들어 있는 강우는 뾰족한 것에 공포를 느끼는 ‘첨단공포증’으로 괴로워한다. 혼자 끙끙 앓다가 은별이 엄마가 운영하는 ‘아리아드네 뜨개방’에서 뜨개질을 배우면서 가족의 따뜻함을 느끼고, 얽힌 실마리를 풀기 위해 용기를 낸다. 아이들은 각자의 고민, 상처와 마주하며 서로에게 가장 든든하고 따뜻한 친구가 되어 준다.

수상 :2012년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최근작 :<변비 탐정 실룩 3>,<라이징 4학년>,<소원을 들어주는 미호네 8>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생물학과 문예창작을, 대학원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했습니다. 2012년 《시간 가게》로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쓴 책으로 《그림자 아이》, 《열세 살의 덩크 슛》, 《붉은 실》, 《블루마블》, 《열두 살 사랑하는 나》, 《상처 놀이》, 〈소원을 들어주는 미호네〉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주로 어린이와 자연을 소재로 포근하고 따뜻한 그림을 그려 왔다. 현재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연재 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 시대에 우리가 잃어버린 것들에 대한 향수를 담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선생님, 선생님”, “붉은 실”, “빨강 머리 앤 모빌 아트북”, “날마다 말씀으로 자라요” 등에 그림을 그렸다.

blog.naver.com/greenivy76

시공주니어   
최근작 :<169층 나무 집>,<복을 그리는 아이>,<나쁜 어린이 표>등 총 1,411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785,063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08,621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09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