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3권. “학교 다녀오겠습니다.”로 시작해서 “학교 다녀왔습니다!”로 끝나는 이 책의 주인공은 재미있게도 학교를 다니는 언니가 아니라 아직 취학 전인 어린 동생이다. 동생의 시선과 감정으로 언니와 보내는 하루를 이야기한다. 동생이 가진 특유의 명랑함과 통통 튀는 매력이 독자들을 단숨에 이야기 속으로 끌어들인다.

학교 가는 언니 뒤를 쫓아가기 위해 급히 신발을 신는 동생의 모습이 전혀 낯설지가 않다. 동생이 있는 언니, 오빠(혹은 누나, 형)라면 “아! 내 동생도 이랬는데!” 하고 소리칠 것이다. 언니는 따라다니는 동생이 귀찮지만, 동생은 동경하는 언니의 세계가 한없이 궁금하다. 언니가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 따라가고 싶은 마음이다. 언니가 다니는 학교는 어떤 곳일까? 학교 가는 길에 누구를 만날까? 또 무엇을 보게 될까?

동생의 감정과 마음이 이토록 잘 전달되는 것은 아마도 작가의 어릴 적 추억이기 때문일 것이다. 언니를 데려다주겠다고 깜찍한 제안을 한 동생이 바로 작가 자신이어서 그런지 어린 동생의 표정, 몸짓, 행동 하나하나가 생동감 넘치고, 세상을 향한 기대와 설렘과 호기심으로 가득하다. 마지막에 언니 대신 “학교 다녀왔습니다!”를 외치는 동생의 모습에서 흥미진진했던 하루의 모험을 무사히 마친 안도감과 성취감이 느껴진다.

언니가 학교 가는 아침, 동생이 신발을 신으며 따라나섭니다. 언니는 따라오지 말라고 하지만, 동생은 자기가 학교에 데려다주겠다며 언니의 신발주머니를 들고 앞장서 걷습니다. 언니랑 동네 어른들한테 인사를 하고, 빵집도 구경하고, 동네가 훤히 보이는 육교에도 올라가 봅니다. 구불구불 골목길을 걸으며 한참 재밌어진 동생에게 언니가 이제 정말 집에 가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때 사나운 개가 왈왈 짖는 소리에 놀란 언니와 동생은 학교까지 달려갑니다. 언니의 학교에서 수업까지 듣게 된 동생은 언니 옆에 앉아 공부하고, 노래하고, 도장 찍기 하는 것이 마냥 즐겁습니다. 쉬는 시간에 반 친구와 싸우게 된 언니를 보며 시무룩해진 동생은 수업이 다 끝나고 언니 손에 이끌려 집으로 갑니다. 집으로 가는 길에 언니랑 떡꼬치를 먹으며 기분이 좋아지고, 집에 도착한 동생은 큰 소리로 “학교 다녀왔습니다!”라고 외칩니다.

최근작 :<환경 그림책 세트 (전5권 + 워크북)>,<오염물이 터졌다!>,<내가 데려다줄게>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하고, 꼭두일러스트교육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내가 데려다줄게》 《오염물이 터졌다!》가 있고, 그린 책으로 《수상한 과자 가게》 《로봇 소녀 앨리스 1, 2》 《치과 갈 수 있어!》 《외계인 에어로, 비행기를 만들다!》 등이 있습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복을 그리는 아이>,<나쁜 어린이 표>,<팩토피아 7 : 미스터리 상식>등 총 1,417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782,980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07,176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03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