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주충장로점] 서가 단면도
(0)

<수상한 인문학 교실> 시리즈. 시스티나 성당 천장화를 그린 미켈란젤로와 함께하는 예술 이야기를 들려준다. 쌍둥이 형 지오와 달리 예술에 관심이 전혀 없는 태오는 휴대 전화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이유로 억지로 지오를 따라 미술관에 따라가고, 미술관 정자에서 ‘수상한 인문학 교실’의 교실지기 고양이를 만난다.

교실지기 고양이는 미켈란젤로가 그리는 성당의 천장화를 중단되지 않게 하라며 태오를 1511년의 이탈리아로 보내 버린다. 미켈란젤로는 교황의 명령으로 시스티나 성당에 천장화를 그리는 중이다. 태오는 미켈란젤로를 도우며 시스티나 성당이 있는 교황궁을 들락거리던 중 교황의 시중을 드는 페데리코라는 소년을 만나 친해진다.

태오는 페데리코의 소개로 화가 라파엘로를 만나 <아테네 학당>을 비롯한 그의 작품을 보고, 또 미켈란젤로의 조각상 <피에타>를 보면서 미켈란젤로에게 존경심도 갖게 된다. 예술에 전혀 관심이 없던 태오도 르네상스 시대의 거장 미켈란젤로와 라파엘로의 작품에 관심을 갖고 자꾸 보니 그 속에 담긴 뜻을 생각하게 된다.

작가의 말
등장인물

고양이 스티커
매 맞는 미켈란젤로
죽은 아들을 안고 있는 어머니
라파엘로의 아테네 학당
교실지기의 처방
최고의 아이템

교실지기의 특별 수업

문용린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전 교육부 장관)
: 인문학은 상상력이 그 원천이며, 인문학적 상상력은 곧 창의성의 굳건한 기반이 된다. 인문학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상상력과 창의성은 타고난 능력이라기보다 연습과 훈련 그리고 체험을 통한 학습으로 길러지는 능력이기 때문이다. <수상한 인문학 교실>은 이러한 인문학을 초등학생의 교육에 접목시키려는 시도로, 아이들의 언어로 표현하려고 노력한 시리즈이다. 아이들을 인문학적 주제에 흥미롭게 빨려들게 하여, 상상력과 창의성을 길러 줄 것이다.
고운기 (한양대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시인)
: 인문학은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학문이지만, 설명하려 들면 도리어 쉽지 않다. 이 시리즈는 깊은 생각과 산뜻한 아이디어로 인문학을 손에 쥐여 주듯이 즐겁게 설명하고 있다. 인문학의 여러 분야를 유쾌하게 만날 수 있는 책이다.

최근작 :<계덕과 만덕 할망의 별난 상경기>,<미션! 황금 카드를 모아라!>,<수상한 인문학 교실 세트 - 전10권>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방송 작가로 글을 쓰기 시작해 지금은 어린이책을 쓰고 있습니다. 장래 희망은 ‘부지런한 식물 집사’가 되는 것입니다. 18세기 조선 사회를 궁금해하다 계덕과 만덕을 만났고, 이 원고로 경기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동안 〈스토의 인권 교실〉, 〈대단한 소금이야!〉 등 몇 권의 책을 냈습니다.
최근작 :<박물관 범인 찾기 추리북> … 총 201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하고 지금은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미래가 온다, 뇌 과학≫, ≪미래가 온다, 게놈≫, ≪수학 탐정스≫, ≪열려라, 한국사≫, ≪방과 후 초능력 클럽≫, ≪행복, 그게 뭔데?≫, ≪위험한 갈매기≫, ≪탄탄동 사거리 만복 전파사≫, ≪도둑왕 아모세≫, ≪달리는 기계, 개화차, 자전거≫, ≪의사 어벤저스≫ 등이 있습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복을 그리는 아이>,<나쁜 어린이 표>,<팩토피아 7 : 미스터리 상식>등 총 1,417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782,980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07,176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03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