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5권. 엄마한테 찰싹 달라붙어 있어서 “껌딱지”라고 불리는 윤우. 그런 윤우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일기를 쓰기 시작한다. 마치 자신이 어른이 된 것처럼 말이다. 윤우는 다이어리 빈칸에 자기의 소소한 일상을 적어 본다. 때때로 메모 페이지에 낙서도 한다. 비밀 일기답게 짝사랑의 감정, 수학 공부 하기 싫은 마음, 장래 희망, 받고 싶은 생일 선물 등 자신의 솔직한 이야기들이 곳곳에 녹아 있다.

<껌딱지 독립기>는 1년 달력, 1년 계획, 일주일 계획, 메모, 개인 신상 기록 등 실제 다이어리 구성을 책 속에 담았다. 하루하루가 모여 일주일이 되고, 일주일이 모여 한 달이 되고, 한 달이 모여 일 년이 되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윤우의 성장을 가감 없이 보여 주기 위해서다. 윤우 또래의 아이들이 경험하게 되는 성장통을 다양한 에피소드로 표현한 1년살이라 할 수 있다.

동생이 태어난 날, 초등학교 입학, 단짝 친구를 사귀게 된 날, 여름 방학, 감기로 아팠던 한 주, 새 동네로의 이사 등 변화무쌍한 삶이 윤우의 몸과 마음을 한 뼘 더 자라게 만든다. 이런 일상이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소중하다. 이 책은 한 아이의 비밀 일기이지만, 아이와 부모가 함께 커 가는 가족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7살에서 8살이 되는 윤우는 엄마한테 딱 붙어서 떨어지지 않는 껌딱지 같은 아이입니다. 그런데 동생 효우가 태어나고 자꾸만 혼자 스스로 해야 할 것들이 생깁니다. 그러던 중에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마음이 잘 맞는 규민이라는 친구를 사귑니다. 규민이랑 싸우기도 하고 화해하기도 하면서 관계가 돈독해집니다. 가족의 달 5월에는 가족들과 야구장에 갑니다. 6월에 생일을 맞은 윤우는 생일 선물을 받고 즐거워합니다. 여름 방학에는 영어 학원도 다니고, 온 가족이 여름휴가를 떠나기도 합니다. 가을이 되고, 날이 추워지자 감기에 걸리고 만 윤우는 한바탕 고생을 하고, 연말이 다가오면서 엄마와 헌 물건을 정리합니다. 그러면서 물건에 담긴 추억을 떠올리며 아쉬워합니다. 12월에 이사를 하게 된 윤우는 선생님과 친구들과 작별 인사를 하며 슬퍼합니다. 윤우는 새로운 동네에서 새로운 해를 맞이하고, 새 학교와 새 친구에 대한 궁금증으로 다시 가슴 설레어 합니다.

최근작 :<고민 여행>,<누가 고양이 집을 만들었을까?>,<[빅북] 고민 책방> … 총 113종 (모두보기)
소개 :책에 그린 그림으로 어린이와 만나는 것은 늘 설레고 즐겁습니다. 세상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그림으로 보여 줄 수 있어서 행복한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고민 식당』, 『괜찮아, 우리 모두 처음이야!』, 『어떡하지?! 고양이』, 『나는 고등어』 등이, 그림을 그린 책으로 『갑자기 악어 아빠』, 『갑자기 기린 선생님』, 『갑자기 치타 동생』, 『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 『동시 유령의 비밀 수업』 등이 있습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복을 그리는 아이>,<나쁜 어린이 표>,<팩토피아 7 : 미스터리 상식>등 총 1,417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783,472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07,787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06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