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시공주니어 문고 1단계 66권. 콩 과자(개 사료)를 맛 본 뒤, 개로 변한 해리. 하지만 자신의 변한 모습을 걱정하기는커녕 반려견 뚱자와 함께 온 집 안을 헤집으며 논다. 어른들에게 혼날까 봐 하지 못했던 온갖 장난들도 망설임 없이 저지른다. 하얀 침대에 올라가 술래잡기를 하고, 숨이 턱 끝까지 찰 때까지 달려 보기도 한다. 평소에 써 보고 싶었던 엄마의 헤어롤도 머리에 말아 보고, 심지어 온몸이 흙투성이가 될 때까지 흙바닥에서 구르기도 한다. 하지만 그런 해리에게 “안 돼!”라고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처럼 <콩 과자는 맛있어!> 속 무겁지 않은 판타지는 익숙한 일상의 공간과 만나 해리의 새로운 놀이터로 변모한다. 해리의 이러한 모습은 어른들의 간섭과 억압으로 마음 놓고 놀지 못했던 어린이 독자들에게 커다란 해방감을 맛보게 해 줄 것이다. 더불어, 노인과 어린아이의 교차점을 드러내는 동시에, 세대가 다른 두 캐릭터가 갈등하고 부딪히면서 점차 소통하는 과정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작가의 말
1. 아침마다 전쟁
2. 맛 좋은 콩 과자
3. 콩 과자를 먹었더니!
4. 와, 정말 신나요!
5. 달려라, 달려!
6. 땅속에서 보물을 캐다
7. 또할머니를 공격하자!
8. 막냉이 순영이
9. 털이 나서 그랬어

해리네 집에 치매를 앓는 진외증조할머니(아빠의 외할머니)가 얼마간 머물게 된다. 해리는 매일 고함만 치고, 아끼는 인형을 자꾸 가져가는 ‘또할머니’가 어쩐지 싫다. 어느 날 아침, 엄마 아빠가 출근하고 옆집에 사는 친할머니가 오기를 기다리던 해리는 배가 고파 낑낑대는 뚱자의 사료를 챙겨 준다. 그러다 콩처럼 생긴 사료를 슬쩍 맛보는 해리. 잠시 후, 해리는 뚱자 같은 개로 변한다. 신이 난 해리는 뚱자와 집 안 구석구석을 헤집으며 논다. 그런데 함께 사료를 나누어 먹은 또할머니도 개로 변해 있다. 또할머니는 또다시 해리의 인형을 물어 가고, 해리는 또할머니와 실랑이하다 창밖으로 떨어질 위기에 처한다. 순간, 해리를 낚아채 품에 안는 또할머니. 그 후 해리는 또할머니에게 과거에 어린 딸을 잃은 아픔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한참 뒤, 해리와 또할머니는 함께 소변을 본 후 다시 사람으로 변하고, 그 모습을 본 뚱자는 몹시 아쉬워한다. 그러다 피곤해진 셋은 함께 잠에 들고, 잠에서 깬 해리는 엄마에게 있었던 일을 말하지만, 엄마는 믿지 않는다. 해리 바지에 붙은 개털을 떼어 줄 뿐.

최근작 :<1951년, 열세 살 봉애>,<콩 과자는 맛있어!>,<선재>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어린 시절 아버지가 사 다 준 동화책을 통해 또 다른 세상의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종종 장독대에 올라가 먼 하늘을 보며 그 친구들을 불러내 이야기도 하고, 소꿉놀이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1998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품 활 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선재』, 『콩 과자는 맛있어!』가 있으며, 함께 쓴 책으로는 『그럼 안 되는 걸까?』, 『할머니가 창피해』가 있습니다.
최근작 :<친구의 전설 플랄리북 (PLALY BOOK)>,<얼음좋아 : 팥빙수의 전설 번외편>,<이야호 : 이파라파냐무냐무 번외편> … 총 78종 (모두보기)
소개 :

시공주니어   
최근작 :<복을 그리는 아이>,<나쁜 어린이 표>,<팩토피아 7 : 미스터리 상식>등 총 1,415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783,759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08,115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07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