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이관직 교수가 관계를 가로막는 걸림돌을 이해하고 치유와 변화의 걸음을 내딛도록 안내한다. 이 책은 미성숙한 성격이 대인관계의 큰 걸림돌이라고 말한다. 예를 들어 '나만 잘났어'라고 생각하는 자기애성 성격장애자는 교만한 눈이 걸림돌이며 이기적인 대인관계를 맺는다. 또 '사람들이 나를 싫어하는 것 같다'고 여기는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칭찬을 소화하지 못하고 관계에서 오는 불안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다.

예수님을 믿고 성령이 함께하시는데 대인관계는 왜 여전히 힘들까? 관계를 통해 힘을 얻고 싶은데 오히려 힘을 빼앗기고, 진정한 관계 경험을 하지 못하며 탈진해 갈까? 이 책은 대인관계를 방해하는 걸림돌을 심리학과 신학의 균형 잡힌 시각으로 들려준다. 관계의 걸림돌을 크게 성격장애, 불안장애, 역기능가정의 성인아이 그리고 죄와 마귀(영적 요인) 등 네 가지 범주로 나누어 다양한 상담 사례와 함께 자신을 진단하게 해주고 치유와 극복 방법을 알려준다.

이무석 (국제정신분석가, 전남의대 정신과 교수, 『30년만의 휴식』 저자)
: 정신분석가인 내가 매일 만나는 내담자들은 대부분 대인관계가 불편한 분들이다. 자존감이 낮은 내담자들은 "사람들이 나를 싫어하는 것 같아요"라고 호소한다. 죄책감에 시달리는 내담자들은 "사람들이 내 진짜 모습을 알면 다 침을 뱉고 떠나가 버릴 거예요"하고 괴로워한다. 대인관계가 어려운 사람들은 하나님과 가까워지기도 어렵다. 이 책은 대인관계가 불편한 분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상담가나 영적 성장을 원하는 분에게도 권하고 싶다.
하재성 (고려신학대학원 목회상담학 교수)
: 이 책의 탁월성은 21세기 초 한국인의 삶의 현장성과 구체적 현실성을 인간의 죄와 그리스도의 구속이라는 기독교 진리로 풀어냈다는 데 있다. 물론 그 사이에는 인간 경험에 대한 예리하고 절제된 심리학적 통찰이 자리하고 있다. 사람을 이해하고 섬겨야 하는 목회자와 신학생 그리고 인간관계로 어려움을 겪는 교회 성도와 일반인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하고 싶다.
홍인종 (장로회신학대학교 목회상담학 교수)
: 저자는 성격장애에 대한 다면적인 이해로 관계의 걸림돌이 오히려 성장의 디딤돌이 될 수 있음을 보여 준다. 또 심리적 관점과 영적 통찰력을 통해 실천가능한 치유와 극복 방안을 제시한다. 이 책을 따라가다 보면 관계의 걸림돌이 되었던 성격장애도 신앙 안에서 충분히 다룰 수 있고 대처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을 수 있다. 변화의 축복도 경험하길 바란다.
오정호 (대전 새로남교회 담임목사, CAL-NET 전국 대표)
: 현대인을 향하여 따뜻한 눈길을 가지신, 제가 존경하는 이관직 교수님께서 또 하나의 역작을 우리의 손에 들려 주셨습니다. 이 시대를 힘겹게 살아가는 이들을 위하여 관계경영을 새롭게 하도록 쓰신 책입니다. 이 소중한 책이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관계를 열어 나가는 모든 분에게 탁월한 현장 지침서가 될 줄 확신합니다.

최근작 :<심리학으로 읽는 룻기>,<목회자의 마음, 성도의 마음>,<기독교 상담으로 본 잠언>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