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57권. 2003년, 감영고 2학년 2반 따까리의 교실에 들어온 전학생은 애초부터 남자아이들만의 서열 세계에서는 살아남을 수 없는 미친놈과 같은 존재다. 하지만 따까리, 쭈쭈바, 로댕 등의 비슷비슷한 보통의 아이들, 권력에 대항할 엄두도 내지 못하는 비권력자들에게 불가능을 가능할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갖게 한다. 이들이 학생회장단 선거에 출마하며 존재의 반란을 일으키고, 피제이라는 절대 권력에 저항하는 이야기가 웃음과 감동으로 펼쳐진다.

시대를 뛰어넘어 인간 사회 어디에서나, 어떤 관계에서나 있을 법한 이야기가 별명으로만 불리우는 청소년들의 세계를 통해 그려졌다. 별명이 주는 가면 같은 효과 속에 절대 폭력에 비폭력으로 맞서면서 끊임없이 자기 한계나 경계를 넘어서려고 하는 청소년들의 성장 이야기가 우리를 사로잡는다. 집단 속에서 일어나는 폭력에 대한 사유와 성찰이 등장인물의 용기, 참여의 의미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청소년문학상 수상작다운 요즘 보기 드문 소설이다.

따까리와 전학생
피제이와 까마귀
신가리와 할머니
로댕과 춘방 씨
쭈쭈바와 들개
강구 형과 프랑켄
오크와 위원장
소말리아와 선인장
무명들
엔딩 크레딧이 올라간 뒤

제5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심사평
제5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당선 소감
제5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자 인터뷰

이상권 (아동.청소년문학 작가)
: 나는 수많은 청소년 소설을 보면서 등장인물의 성격을 이렇게 구체적으로 묘사하는 작가는 처음 보았다. 그야말로 압권이다. 이렇게 등장배우를 소개하는 문장에도 가락이 있고 흥이 있으며 한없이 유창하다. 거침이 없으나 불필요한 말이 없다. 자유로우면서 재미있다. 그런 문장을 다 읽고 나면 왜 등장인물이 따까리인지 머릿속에 또렷하게 그려진다. 문장을 잡아당겼다가 다시 힘차게 끌어당기는 그런 여유들이 이 작품 끝까지 지속된다. 지문과 대사가 따로 놀지 않는다. 그래서 이 작품 속으로 빠져들면 끝까지 나오지 못한다. 지금까지 우리가 보아온 성장소설과는 품이 다른 작품이다.
김선영 (소설가)
: 무리를 이루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인간의 속성을 천연덕스러우면서도 밀도 있게 그렸다. 청소년 소설이라는 옷을 입히기에는 다소 작은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스펙트럼이 넓다. 다수의 등장인물의 면면을 오롯이 살리는 솜씨도 있으며 산문임에도 불구하고 생략과 함축의 기교로 행간이 넓은 문장은 남학생들의 패권 쟁탈전에 썩 잘 어울린다. 폭력에 맞서는 비폭력의 항거, 우스꽝스러우면서도 지질하지만 그것이 결코 우습거나 가볍지 않다. 이 소설은 눈물나도록 처절한 따까리이자, 엑스트라이자, 열외자이자, 비주류인 ‘우리들’에게 끊임없이 박수를 보내는 응원가이다. 끝내 조연으로 생이 끝날지라도 그 스스로의 생은 주연이었노라고 말해주는 목소리가 책 갈피갈피에서 들린다.
송수연 (문학평론가)
: 이 소설은 점차 강고해지는 우리 사회의 ‘침묵의 카르텔’을 향한 ‘짱돌’이다.
‘전학생’이 ‘따까리’인 우리들에게 던지는 짱돌은 아프지만 희한하게 우습다. 그것도 그냥 웃기는 게 아니라 낄낄대고 웃게 만든다. ‘전학생’은 둘씨네아 공주를 구하기 위해 로시난떼를 타고 풍차를 향해 돌진하는, 21세기 대한민국의 ‘고딩 돈끼호떼’이다. 전학생, 따까리, 쭈쭈바, 로댕, 신가리. 이 청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최근작 :<따까리, 전학생, 쭈쭈바, 로댕, 신가리>,<조선 요괴 추적기>,<십대의 온도>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전남대학교에서 국문학을 공부했다. 『따까리, 전학생, 쭈쭈바, 로댕, 신가리』로 제5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을 받았고, 청소년 장편소설 『조선 요괴 추적기』 등을 출간했다.

자음과모음   
최근작 :<악마의 비밀 레시피>,<가짜 진짜 노동 세트 - 전2권>,<점과 선으로 그린 좌표평면의 세계>등 총 1,307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6위 (브랜드 지수 329,968점), 초등 한국사 13위 (브랜드 지수 31,472점), 학습법 18위 (브랜드 지수 10,72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