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청소년인문 4권. 행복한 십대를 위한 감정 사용 설명서이다. 이 책은 특히 불편한 감정으로 분류되는 '불안', '시기심', '분노', '슬픔' 네 가지 감정에 주목했다. 십대들이 겪는 상황에 대한 반응과 행동을 살펴 자기 안의 진짜 감정을 발견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또한 ‘나’에게서 시작된 감정이 어떻게 ‘사회’와 연결되는지를 인문학적 시각으로 바라봄으로써 십대들이 감정을 옳게 표현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는 EBS 교육 프로그램 [교육혁명, 15세에 주목하라] 등을 기획하며 만난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그때의 감정 반응을 통해 감정이라는 실체를 깊게 들여다보았다. 그리고 불안, 시기심, 분노, 슬픔이라는 감정에 주목했다. 이야기는 불편한 감정을 통제하기에 앞서 감정을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부정적인 감정일지라도 우리가 그 감정을 느끼는 것은 당연하고 정상적이며 경우에 따라 부정적인 감정이 긍정적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언제 감정이 일어나는지, 그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무엇인지,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소개한다. 철학자, 사회학자, 심리학자 등 오랜 시간 동안 인간의 감정을 탐구해 온 전문가들의 이야기는 감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각 장의 말미에 담긴 '생각 바꾸기 연습'에서는 감정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하는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첫문장
드디어 내일이 시험이다.

: 십대들이 겪는 불편한 감정, 《불안》, 《시기심》, 《분노》, 《슬픔》 네 가지 감정에 주목했다. 상황에 대한 반응과 행동을 살펴 자기 안의 진짜 감정을 발견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인문학적 시각으로 감정을 바라봄으로써 십대들이 감정을 옳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작 :<나는 왜 내 마음을 모를까?>,<중2혁명>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조미혜 (지은이)의 말
글을 읽지 못하거나 쓰지 못하는 사람은 문맹文盲, 빛깔을 가리지 못하거나 다른 빛깔로 잘못 보는 사람은 색맹色盲, 맛을 느낄 수 없거나 다른 맛을 느끼는 상태는 미맹味盲이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감정을 잘 못 느끼거나, 잘못 느끼는 것은 무엇일까? 감맹感盲이 문맹, 색맹, 미맹과 좀 다른 점은 겉으로 티가 잘 나지 않거나 측정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분명 내 안에 있는 나의 감정인데 알아채기도 힘들고 얼마나 아는지 모르는지 측정할 방법도 없다. 자신의 감정을 모르면 어두운 길을 등불 없이 걷는 것과 같다. 반대로 자신의 감정을 잘 알면 허튼 곳에 삶의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고 집중할 곳에 집중할 수 있다. 꽁꽁 숨어 있는 자신의 진짜 감정, 그것을 알아채는 감정 능력을 키우고 자기 안의 보물을 발견하기를 바란다.

자음과모음   
최근작 :<악마의 비밀 레시피>,<가짜 진짜 노동 세트 - 전2권>,<점과 선으로 그린 좌표평면의 세계>등 총 1,307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6위 (브랜드 지수 330,106점), 초등 한국사 13위 (브랜드 지수 31,498점), 학습법 18위 (브랜드 지수 10,72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