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연탄길>, <위로>의 저자 이철환의 에세이로, 163편의 그림과 이야기를 통해 듣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이다. 6년 전, 2011년 <위로>에서 어미판다는 왜 울고 있었을까? 6년 동안 어미판다의 눈물은 작가의 마음속에만 깊이 잠들어 있었다. 이제 6년 동안 숨겨있던 어미판다의 이야기로 세상을 살아가는 따듯한 마음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한다.

2011년 작가는 <위로>에서 우리의 아픔은 지나친 '경쟁'으로 모두가 '타인'이 되고자 꿈꾸기 때문이라고 했다. 2017년 우리는 '나'만 바라보고 있는, 사람들을 만난다. 슬픔에 빠져서 울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을 만난다. 아픔에 지쳐 넘어진 사람들을 본다. 나의 '자존감'을 세우다 상처 준 타인을 만난다. 나의 꿈 때문에 그냥 스쳐가면서 상처를 준 사람들도 만난다. 돌아서면 사실 나도 그렇게 울고 있었다. 타인의 말에 상처입고, 그냥 지나친 타인 때문에 울고 있는 나를 바라본다. 우리는 이렇게 살 수밖에 없는 걸까? 작가는 말한다.

그렇지 않다. 내가 우는 것도, 상대가 우는 것도 우리 모두가 마음으로 바라보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다. 진정한 위로는 상대를 '마음으로 바라보는 것'에서 시작된다. 우리 모두의 '눈'이 그저 바라보는 데에만 그치기 때문이다.

<마음으로 바라보기>에는 지난 5년간 작가가 그려왔던 163편의 그림이 들어있다. 작가는 상처받았을 때, 혹은 외롭고 지쳤을 때,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순간 마음속에 찾아오는 위로가 무엇 때문일까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림으로 상처를 치유 받는 힘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서 원래 이 그림들을 그리면서 작가는 제목을 '마음치료 미술관'이라고 생각했다.

마음의 힘
마음으로 바라보기
마음으로 바라보기 여덟 가지 이야기

최근작 :<어둠 속에서도 바다는 푸르다 2>,<어둠 속에서도 바다는 푸르다 1>,<마음으로 바라보기> … 총 54종 (모두보기)
소개 :

이철환 (지은이)의 말
이 책을 위해 163장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림과 이야기로 구성된 한 권의 책을 통해 저는 인간의 지평을 확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싶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동안 저는 내내 ‘마음으로 바라보기’에 대한 생각을 하였습니다. 눈이 아니라 마음으로 바라볼 때 삶과 사람과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더 깊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느 날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를 읽다가 제 영혼을 흔드는 문장을 만났습니다. 내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단지 껍데기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우리가 올바르게 볼 수 있는 것은 오직 마음으로 볼 때이다. 이 세 문장을 만난 이후로 ‘마음으로 바라본다는 것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이 저를 떠나지 않았습니다. ‘눈’이 아니라 ‘마음’으로 바라볼 때 저는 비로소 중요한 것을 볼 수 있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오랜 시간을 두고 ‘눈’이 아니라 ‘마음’으로 바라보는 법을 하나씩 하나씩 정리해보았더니 모두 여덟 개의 이야기를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 여덟 개의 이야기를 통해 ‘마음으로 바라보기’에 대한 저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이 책 속에 담은 한 편의 우화(寓話)와 ‘마음으로 바라보는 법 여덟 가지 이야기’는 단지 저의 경험이나 상상력을 통해서만 얻어진 것이 아닙니다. 제가 오랜 시간 동안 책을 통해 공부한 인류의 탁월한 경험과 생각 중 제 삶을 통해 공감되고 제 것으로 내면화 된 내용을 저의 이야기로 풀어낼 수 있었습니다. 저의 삶으로 공감되지 않은 이야기는 다른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눈’이 아니라 ‘마음’으로 바라볼 때 우리는 삶과 세상과 사람을 더 정확히, 더 깊은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 깊은 시선은 혹독한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줄 것입니다.
‘마음으로 바라보는 법 여덟 가지 이야기’를 말씀드리기 전에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의 모습을 먼저 들여다보고 싶어 제가 만났던 ‘판다 가족’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판다 가족’의 우화(寓話)를 통해 지금 우리의 모습을 먼저 들여다보고 싶었습니다. 짧지 않은 ‘판다 가족’의 우화를 위해 149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우화 뒤에 다시 12장의 그림이 나옵니다. 책장을 넘기시다보면 글 없이 그림만으로 흘러가는 부분이 꽤 많습니다. 글 대신 그림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줄 것입니다.

자음과모음   
최근작 :<악마의 비밀 레시피>,<가짜 진짜 노동 세트 - 전2권>,<점과 선으로 그린 좌표평면의 세계>등 총 1,307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6위 (브랜드 지수 330,073점), 초등 한국사 13위 (브랜드 지수 31,474점), 학습법 18위 (브랜드 지수 10,72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