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구매예정품을 "쇼핑장바구니담기" 후 리스트 출력, 방문하시면 편리합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지성 신작, '생각'이 필요한 시간"
<리딩으로 리드하라> 이후 5년만에 돌아온 이지성의 신작이다. 저자는 한국이 입시지옥, 자본지옥, 취직지옥에 시달리는 이유, 아이가 열심히 공부하고도 늘 성적이 제자리인 원인, 우리가 열심히 일하면 일할수록 도리어 가난해지는 배경 등을 '생각하지 않는 삶'에서 찾는다.

더 '똑똑해지기 위함'이 아닌 각자 스스로가 뜻한 바를 이루기 위한, 그럼으로써 더 행복해지기 위한 공부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크게 6단계로 이루어진 사색하는 인간의 발전 과정으로 책을 구성했다. 이와 함께 세부적으로 독서법, 사색법, 토론과 연표 그리기, 필사 등 책 속에 박제된 지식이 아닌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 공부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구체적 습관들을 함께 제시한다. 어떻게 공부가 우리를 더 나은 삶으로 이끄는지, 전작에 이어 더해진 구체적 이유와 실천법들을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 경영 MD 채선욱 (2015.04.03)





50만 독자가 열광한 '리딩으로 리드하라' 이후 5년 만에 내놓는 후속편. '리딩으로 리드하라'를 통해 우리나라에 소위 인문고전 읽기 붐을 일으켰던 저자는 전작의 실천편이자 심화편인 이번 신작을 통해 인문학의 본질은 ‘독서’나 ‘공부’가 아닌 ‘생각’에 있음을 밝히며, 5000년 역사를 만든 동서양 천재들의 사색공부법을 공개한다.

책에서 말하는 ‘생각하는 인문학’이란 곧 ‘살아 있는 인문학’을 뜻한다. 책 속에 박제된 지식이 아니라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지혜를 뜻한다. ‘먼저 백성들을 부유하게 해준 뒤에 인문학을 하게 해야 한다’('논어')는 공자의 가르침처럼, ‘거부가 된 사람들은 모두 사물의 이치를 깨달은 자들이다’('사기')라던 사마천의 주장처럼, 이 책은 인문학을 통해 어떻게 우리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지를 살펴본다.

우리가 ‘인문학’을 공부하는 이유는 ‘더 똑똑해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이 뜻한 바를 이루기 위해서, 이로써 ‘더 행복해지기 위해서’라고 주장하며, 동서양 천재들의 생각법을 구체적으로 정리한 이 책은 실천적인 인문서이자 통찰이 가득한 자기계발서라 할 수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5년 3월 28일자 '책 속으로'
 - 한겨레 신문 2015년 4월 3일자 '교양 새책'

최근작 :<꿈꾸는 다락방 VD 다이어리>,<나를 세우는 단단한 힘 문사철>,<내 아이를 위한 칼 비테 교육법> … 총 115종 (모두보기)
소개 :

50만 독자가 기다렸다!
『리딩으로 리드하라』 5년 만의 실전편!
인문고전, ‘리딩’ 다음은 ‘생각’이다!


우리가 입시지옥, 자본지옥, 취직지옥에 시달리는 이유, 당신의 아이가 열심히 공부하고도 늘 성적이 제자리인 원인, 우리가 열심히 일하면 일할수록 도리어 가난해지는 까닭… 그 배경은 모두 ‘생각하지 않는 삶’에 있다!
세종대왕, 정약용, 레오나르도 다빈치, 아인슈타인… 시공을 뛰어넘어 전수된 천재들만의 공부법, 토머스 J. 왓슨,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가 IBM, 마이크로소프트, 애플을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시킨 동력, 초중고교 수학, 과학 교과과정의 토대가 된 학문적 발견을 한 학자들의 공통점… 그 비밀은 모두 ‘생각하는 인문학’에 있다!

이 책 『생각하는 인문학』은 50만 독자가 열광한 『리딩으로 리드하라』 이후 5년 만에 출간된 후속편이다. 『리딩으로 리드하라』를 통해 우리나라에 소위 인문고전 읽기 붐을 일으켰던 저자는 전작의 실전편이자 심화편인 이번 신작을 통해 인문학의 본질은 ‘독서’나 ‘공부’가 아닌 ‘생각’에 있음을 밝히며, 5000년 역사를 만든 동서양 천재들의 사색공부법을 공개한다.

공자, 소크라테스, 정약용,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5000년 역사를 만든 동서양 천재들은 모두 ‘생각하는’ 인문학을 했다!


‘생각하는 인문학’은 총 6단계로 이루어진다. 지금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자각’, 새로운 지식을 채우는 ‘습득’, 공부와 생각의 강력한 이유를 세우는 ‘입지’, 답을 얻기 위해 구하는 ‘물음’, ‘그’가 아닌 ‘나’의 생각을 하는 단계인 ‘생각’, 그리고 5000년 역사를 만든 동서양 천재들의 사색공부법을 배우는 ‘실천’이 그것이다. 이중 사색공부법 10가지를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

사색공부법 01. 위대해지려고 각오한 사람만이 위인이 될 수 있다, 입지하라.
사색공부법 02. 당신의 마음은 어디에 있는가? 거경궁리 하라.
사색공부법 03. 전쟁 같은 독서와 사색, 격물치지 하라.
사색공부법 04. 소크라테스처럼, 육체의 한계를 초월해 사색하라.
사색공부법 05. 천재들의 영혼과 만날 수 있는 유일한 언어, 원어로 읽어라.
사색공부법 06. 인문고전의 반열에 오른 해설서로 사색하라.
사색공부법 07. 순정을 바치듯 한 권의 인문고전에 평생 몰두하라.
사색공부법 08. 인문고전의 목차로 사색지도를 그려라.
사색공부법 09. 연표를 통해 균형 잡힌 시각을 길러라.
사색공부법 10. 그랜드투어 하라.

지금, 당신은 생각‘당하고’ 있다
‘생각의 노예’가 되지 마라, ‘생각’의 주인이 되어라


“지금 당신의 인생이 꼬일 대로 꼬여 있는 근본적인 이유는 당신의 생각구조,...